넥슨플러그 삭제 궁금하시다구요? 이렇게 합니다.

넥슨 게임을 편하게 실행할 수 있고 게임에 접속하지 않아도 친구와 대화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넥슨플러그는 예전부터 지금까지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만약 넥슨플러그를 사용하려는데 문제가 있어서 재설치하기 전 기존에 설치된 넥슨플러그를 삭제한다거나 이제 게임을 하지 않아서 넥슨플러그를 삭제하려고 한다면 이렇게 하시면 되는데요.

윈도우 10 운영체제는 삭제를 진행할 수 있는 방법이 두 가지가 있습니다. 오늘 모든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만약 여러분들이 사용하는 윈도우가 XP, 7, 8 운영체제라면 두 가지 방법 중 제어판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넥슨플러그 삭제

첫 번째 방법은 두 가지 방법 중 과정이 짧아서 빠르게 진행할 수 있는 앱 및 기능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간단하게 먼저 알려드리면 검색 후 실행 → 찾기 → 삭제 이렇게 진행됩니다.

모니터 화면 왼쪽 하단 돋보기나 검색하는 공간에서 앱 및 기능을 입력하면 위와 같이 검색 결과가 나올 거예요. 키보드에 엔터키를 누르거나 마우스로 클릭해서 실행하세요.

앱 및 기능 화면이 열렸으면 여러분들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이 목록으로 나올거예요. 이 곳에서 넥슨플러그를 찾아 삭제하시면 되는데 같이 설치되는 Nexon Game Manager 프로그램도 삭제를 해주셔야 합니다. 처음에 앱 및 기능 화면을 보면 이름순으로 정렬되어 있기 때문에 한글과 영어로 표시되는 두 개의 프로그램을 찾는다는 것이 귀찮으니까 정렬 기준을 설치 날짜로 변경하면 빠르게 찾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다음 넥슨플러그 삭제 방법은 제어판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윈도우 10 운영체제는 제어판을 찾으려면 검색을 해주셔야 하는데 윈도우 XP 운영체제는 시작 메뉴에서 찾을 수 있을거예요.

제어판 창이 열리면 스크롤해서 제일 밑에 프로그램 및 기능을 클릭하여 실행해주시면 됩니다. 윈도우 XP 운영체제 이상 제어판 화면은 아이콘이 다를 수 있지만 구성이나 글씨 내용은 똑같을 것이라 생각하는데 제가 너무 오래전 사용했었기에 틀릴 수 있다는 것은 양해 바랍니다.

프로그램 및 기능 창에서도 앱 및 기능과 마찬가지로 넥슨플러그와 Nexon Game Manager 프로그램을 삭제하시면 되는데 저는 따로 설정을 했는지 설치 날짜가 정렬 기준으로 되어 있더라고요. 만약 이름순으로 정렬되어 있다면 설치 날짜를 클릭해서 정렬 기준을 변경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