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캠 다운로드하고 간단한 설정까지 해보자.

영역을 설정해서 화면을 녹화하거나 게임 화면을 녹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많은 사람들이 오캠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기업 사용자가 아닌 개인 사용자는 무료로 제공되고 기능 제한도 없어서 더욱 인기가 많아지는 것 같은데요. 오늘은 오캠 다운로드를 해보고 간단하게 설정하는 내용까지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에 게임 플레이 영상을 올려보고 싶은 분들이 오캠을 많이 선택하실 것 같은데 그 이유가 게임 녹화 기능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오캠 다운로드와 간단 설정

오캠은 OH!SOFT에서 제작된 프로그램으로 오캠, 비밀 폴더, 버추얼 DVD, 커피집, 캡처 플러스가 출시되어 있습니다. 오캠 설치 파일을 받을 때에는 공식 사이트인 OH!SOFT로 접속을 해주세요.

검색 사이트는 구글, 네이버, 다음 모든 곳에서 검색되기 때문에 아무 곳에서나 오캠으로 검색하면 됩니다. 이렇게 검색 결과에 오캠 사이트로 접속할 수 있는 링크가 보이면 클릭하세요.

바로 다운로드 페이지에 접속되신 분들도 있겠고 오캠 소개 페이지로 접속되신 분들도 있을거예요. 아니면 OH!SOFT 홈 페이지로 접속되신 분들도 있을 겁니다. 그럴 때에는 상단 오캠 메뉴에 마우스 포인터를 가져다 놓으면 세부 메뉴가 열리는데 그곳에서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페이지를 이동할 수 있어요.

오캠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셔서 하단에 보이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바로 오캠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없고 다음 페이지로 넘어갈거예요.

OH!SOFT에서 출시한 모든 프로그램 다운로드 페이지로 넘어왔습니다. 이 화면에서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셔야 오캠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어요.

오캠 설치가 완료되고 이제 간단하게 설정하는 내용 작성합니다. 오캠 프로그램 화면에서 메뉴를 클릭하고 옵션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설정 창이 열리는데요. 녹화하는데 가장 신경 쓰이는 설정이 처음부터 보입니다. 바로 녹화 시 커서 포함 설정인데요. 화면에 마우스 포인터를 보이게 할 것인지 사라지게 할 것인지 설정하는 것이니까 원하는 설정으로 변경하세요.

다음 설정은 단축키입니다.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단축키는 위에 캡처 이미지와 같아요. 아무래도 녹화 버튼과 일시중지 버튼을 많이 사용하게 될 것 같은데 녹화 버튼은 F2키로 쉽게 누를 수 있지만 일시중지 키는 쉬프트 + F2키라서 누르기 조금 힘듭니다. 그럴 때 사용자가 편하게 누를 수 있는 버튼으로 변경하면 좋겠죠?

많은 설정이 있지만 제가 알려드리고 싶은 마지막 설정은 저장 경로입니다. 녹화되는 영상이 어디에 저장될 것인가 설정하는 화면인데요. 기본 저장 폴더 위치를 모르고 녹화를 했는데 막상 영상이 어디에 저장되어 있는지 몰라서 폴더를 여기저기 찾아다니고 계시는 분들 있을 거예요. 이렇게 저장 폴더를 사용자가 원하는 위치로 변경하시면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