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화면이 흐린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어르신...!!

최근 코인을 시작하면서 공부나 도움을 받기 위하여 유튜브 생방송을 찾아보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유튜브 생방송을 보다 보면 다양한 채팅이 올라오게 되는데요. 그중에서 가장 기본적인 설정 방법을 몰라서 물어보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그럴 때마다 아이고.. 어르신.. 이런 생각을 하게 되는데 그 질문이 무엇이었냐면 유튜브 화면이 흐린데 저만 그런가요? 이 채팅이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유튜브에서 영상을 감상하는데 아주 기본적인 설정을 알려드리는 내용이라서 평소 유튜브를 잘 사용하지 않았던 어르신들을 위한 설명이라는 것을 참고해주세요.

 

 

유튜브 화면이 흐린가요?

보통 유튜브 생방송을 보고 계시는 어르신들은 집에서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계실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설정하는 방법도 유튜브 사이트와 유튜브 앱으로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사용하고 계시는 것에 맞는 설정을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유튜브 Beautiful World 채널에 올라온 4K 화질 영상을 재생하는데 위에 캡처 이미지를 보시면 선명하게 보이지 않고 흐리죠? 제가 코인 생방송 채팅창에서 보았던 화면이 흐린데 어떻게 하나요? 이런 질문을 작성하신 분들이 이렇게 보이시지 않았을까 예상을 해봅니다.

그럴 때 어떻게 화질을 선명하게 바꿔줄 수 있는지 알려드릴게요. 영상에 마우스 포인터를 가져다 놓으면 우측 하단에 이렇게 톱니바퀴 버튼이 보이실 거예요. 톱니바퀴 버튼을 클릭하시면 화질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화질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다양한 숫자가 보이실 건데 보통 유튜브 생방송 화질은 1080p까지 보입니다. 위에 이미지는 4K 영상을 재생했기 때문에 2160p까지 보이는 것이니까 신경 쓰지 마시고 1080p를 클릭해서 화질 변경을 해주세요.

1080p 화질로 변경하니까 이렇게 영상 화면이 선명하게 바뀌었습니다. 유튜브에서 생방송이 아니더라도 다른 영상을 재생하실 때 흐리게 보인다면 화질을 변경하는 것이 가장 기본적인 설정이니까 잘 기억하시고 바꿔주세요.

유튜브 앱으로 생방송을 보고 계시는데 화면이 흐리게 나와서 질문하는 분들도 계실 거예요. 그런 분들은 영상을 터치하시면 위와 같이 숨어있던 컨트롤 화면이 나타나게 되는데 우측 상단 점 3개 찍혀있는 버튼을 터치합니다.

점 3개 찍혀있는 버튼을 터치하니까 화면 아래로 메뉴가 열렸어요. 이 곳에서 톱니바퀴 버튼을 살펴보면 품질이 240p로 적혀있는 것이 보입니다. 품질을 터치해서 바꿔볼게요.

품질을 터치하니까 현재 동영상의 화질을 바꿔줄 수 있는 설정 화면이 열렸어요. 사이트에서는 1080p 화질로 터치하라고 알려드렸는데 유튜브 앱에서는 높은 화질로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물론 고급 메뉴를 터치하면 위에서 알려드린 것처럼 1080p 숫자로 변경할 수 있는데 와이파이가 아닌 데이터로 영상을 보는 어르신이 더 많기 때문에 굳이 고급 기종을 사용하고 계시는 것도 아닌데 높은 숫자로 바꾸실 필요는 없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하지만 높은 화질로 변경을 했는데 화면이 계속 흐리다면 고급에서 1080p 화질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