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Mo 프로그램으로 드라이버 업데이트 확인하기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드라이버 업데이트가 필수라는 것을 알게 되는데요. 그중에서 그래픽 드라이버는 무조건이죠. 오늘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DUMo라는 프로그램인데 3DP Chip 프로그램과 같은 기능을 제공한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사용 방법도 아주 간단합니다.

제가 3DP Chip 프로그램과 DUMo 프로그램을 같이 실행해서 드라이버 업데이트가 있는지 확인을 해봤는데 3DP Chip 프로그램에서 최신 버전이라고 나오는 드라이버가 DUMo 프로그램에서는 드라이버 업데이트가 있다고 나오더라고요. 

 

 

DUMo 프로그램 사용하기

먼저 DUMo 프로그램은 설치 버전과 무설치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공식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파일인데요. 굳이 무설치 버전을 제공하는데 설치해서 사용해야 하는 이유가 없겠죠.

구글에서 DUMo 프로그램을 검색하니까 검색 결과에 KC Softwares 사이트에 DUMo 페이지로 접속할 수 있는 링크가 나옵니다. 클릭해서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DUMo 사이트에 접속하니까 페이지 오른쪽에 다운로드 버튼을 찾을 수 있었어요.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에서 제공되는 기능을 살펴볼 수 있었지만 처음 사용해보는 프로그램을 바로 유료 구매하는 사람은 없으니까요.

바로 파일이 다운로드되지 않고 다른 페이지로 이동되네요. 이제 KC Softwares에서 제공하는 모든 프로그램 다운로드 페이지를 볼 수 있는데 DUMo 프로그램을 찾아서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초록색 Download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고 압축 파일 그림이 그려진 버튼을 클릭하면 무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으니 원하시는 파일로 받아주세요.

저는 무설치 파일로 받아서 압축 해제하고 바로 DUMo 프로그램을 실행했습니다. 제 컴퓨터 Device 목록이 나오고 드라이버 업데이트가 있는지 체크를 해주는데 의외로 많은 부분에서 업데이트가 있다는 알림이 나오네요. 유료 버전이라면 Get Update 버튼을 클릭해서 드라이버 파일을 다운로드하면 되는데 무료 버전은 그게 불가능합니다.

그래픽 드라이버 업데이트 파일을 받으려고 Get Update 버튼을 클릭하니까 DUMo 페이지에 제 그래픽 드라이버 파일을 받을 수 있는 페이지가 열렸지만 시간이 조금 지나고 유료 구매하라는 페이지로 넘어갔습니다. 물론 바로 파란색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서 유료로 구매하는 페이지로 넘어가네요.

그래서 어떤 방법으로 업데이트된 드라이버 파일을 받아야 하는지 알려드리자면 사용자가 직접 검색을 해주셔야 합니다. Device 이름과 받으려는 버전 넘버를 입력해서 검색하면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를 찾을 수 있어요. 그 방법으로 직접 받으시면 됩니다. 그냥 DUMo 프로그램은 드라이버 업데이트가 있는지 체크하는 기능으로만 사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