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토어 폰트가 나왔다고?! 무조건 받으러 가야지!

여러 기업과 기관에서는 특징을 살린 무료 폰트를 개발해서 배포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안드로이드 앱 마켓인 원스토어에서 3종류의 무료 폰트를 공개했는데요. 상업적 용도로도 허용하고 있는 원스토어 폰트 3종을 사용하고 싶은 분들께 어디에서 받으시면 되는지 바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원스토어 폰트는 1개 사이트에 1개 페이지에서 모두 받을 수 있으니 따로 제 포스팅에는 첨부 파일로 올려놓지 않고 폰트 설명도 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게 짧게 작성하도록 할게요.

 

 

원스토어 폰트 받기

원스토어는 안드로이드 앱 마켓이라서 무료 폰트라고 했으니 원스토어를 설치하고 스마트폰에서 설치할 수 있는 폰트가 아닐까 생각하는 분들도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원스토어 폰트 3종은 PC에 설치해서 사용하는 것으로 유튜브 영상이나 웹 사이트 등 다양한 사용 범위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검색 사이트는 구글로 선택하세요. 네이버, 다음에서 검색을 해봤지만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를 찾는 것이 쉽지 않았어요. 하지만 구글에서는 바로 검색 결과 상단에 나와서 빠르게 다운로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는 원스토어 폰트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원스토어 폰트 다운로드 페이지로 접속하시면 이런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 최적화된 서체라는 내용과 사장님의 오더로 무료 배포된다고 하네요. ㅎㅎ

센스있게도 미리 사용해볼 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모바일고딕 제목체, 모바일고딕 본문체, 모바일POP체 3종류인데 제목체와 본문체는 비슷하게 생겼지만 굵기에 차이가 있네요. POP체는 손글씨 서체하고 합니다. 여러분들이 원스토어 폰트를 적용하고 싶은 곳에 어떤 폰트가 어울리는지 미리 작성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폰트를 미리 사용해보는 공간 바로 아래에 빨간색으로 한 번에 받을 수 있는 다운로드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하면 바로 원스토어 폰트 3종을 받아볼 수 있어요.

무료 폰트니까 당연히 내가 사용하려는 범위에서도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겠구나 생각하여 라이선스를 확인하지 않는 분들이 많을거예요. 하지만 허용되지 않는 범위에서 폰트를 적용하여 피해를 보는 사람도 많으니까 다른 폰트를 다운로드하실 때에도 무조건 라이선스 확인을 해주세요. 원스토어 폰트 3종은 상업적으로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범위에서 적용할 수 있는데 수정, 유료 판매는 당연히 금지되어 있습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된 원스토어 폰트 파일은 압축 파일로 받아지기 때문에 압축을 해제하셔야 설치가 가능합니다. 폴더로 이동해서 확인해보니 이렇게 3개 폴더로 나뉘어져 있어요.

제가 지금까지 포스팅을 통하여 다양한 무료 폰트를 소개해드렸는데 원스토어 폰트처럼 웹 폰트까지 제공하는 곳은 처음 만나봤습니다. 여러분들이 필요로하는 폰트를 설치해서 사용해보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