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토어 성인 인증 미리 설정하는 방법

원스토어는 3사 통신사가 따로 운영하던 앱 마켓을 하나로 통합하여 운영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앱 마켓입니다. 물론 구글 플레이와 비교했을 때 등록된 앱 개수에서 많이 부족한 것은 사실이지만 원스토어만의 장점이 있기에 같이 구글 플레이와 원스토어를 같이 사용하는 사람이 많아요.

오늘은 원스토어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를 설치하기 전 성인 인증이 필요한 상황을 대비하여 미리 원스토어 성인 인증을 어디에서 하면 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원스토어 성인 인증

사실 원스토어에서 성인 인증을 미리 설정하실 필요는 없죠. 앱이나 도서를 다운로드할 때 성인 인증이 필요한 경우에는 본인 확인 화면으로 넘어가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오늘 포스팅 주제가 미리 설정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알고 계시면 좋지 않을까요?

원스토어 앱을 실행하신 다음 하단 탭에서 오른쪽에 있는 마이를 터치합니다. 그러면 위에 이미지와 같은 화면으로 넘어갈 거예요. 그리고 설정이 아닌 계정관리를 터치해서 이동하시면 됩니다.

계정관리 화면으로 넘어오시면 원스토어에 로그인된 계정이 성인 인증이 되어있는 상태인지 아직 인증되지 않았는지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위에 이미지와 같이 오른쪽에 인증이라는 글씨가 보이면 아직 성인 인증이 되어있지 않은 상태인데요. 터치해보시면 휴대폰, 아이핀, 카드 중 한 가지를 선택해서 본인 확인을 진행할 수 있어요. 이 부분은 보안 관련으로 캡처할 수 없기 때문에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어렵지 않으실 거예요.

이렇게 인증이라는 글씨가 초기화라는 글씨로 바뀌었으면 정상적으로 원스토어 성인인증이 완료된 것입니다. 원스토어에서 도서를 받거나 모바일 게임을 설치할 때 이미 인증되어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바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