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ckets 다운로드는 이제 어디에서 해야 할까?

어도비 시스템즈에서 개발하여 GitHub 사이트에서 관리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Brackets는 한국에서도 찾는 사람들이 꽤나 있는 소스코드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하지만 2021년 9월 1일 이후로 어도비에서 Brackets 지원을 종료를 예고했기 때문에 GitHub에서 다운로드가 불가능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마이크로소프트 코드 편집기로 이동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지만 그래도 Brackets 프로그램을 찾는 분들께 어떻게 다운로드할 수 있는지 알려드릴까 합니다.

아무래도 프로그램 지원 종료를 예고했으니 앞으로 업데이트는 없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현재 마지막으로 업데이트된 버전을 받을 수 있는 다른 사이트는 쉽게 찾을 수 있더라고요. 참고로 최종 버전은 1.14.2입니다.

 

 

Brackets 다운로드

제가 알려드리려고 했던 사이트는 어떤 검색 포털을 선택하는지에 따라서 쉽게 찾을 수 있거나 찾지 못하거나 나뉘는데요. GitHub 사이트에서 다운로드가 불가능하다는 이야기를 했지만 포스팅을 작성하면서 최종적으로 확인해보니 가능한 방법이 있더라고요.

마지막으로 GitHub 사이트를 확인하기 전에는 네이버에서 Brackets 다운로드를 검색했을 때 나오는 softinic 사이트로 알려드리려고 했습니다. 이 사이트에서도 1.14.2 버전을 받을 수 있으니 괜찮다고 생각했지만 아무래도 기존에 파일을 제공하던 GitHub 사이트에서 받는 것보다 보안 문제로 걱정하는 분들이 계실지도 모르겠다 싶더라고요.

구글에서 Brackets 검색을 해주시면 4번째 링크가 GitHub 사이트 링크입니다. 언제 검색을 하시는지에 따라서 순서는 변경될 수 있으니 주소를 잘 확인해주세요.

GitHub 사이트에 Brackets 페이지로 접속하시고 오른쪽을 살펴봅니다. 그러면 릴리즈 항목에 1.14.2 버전이 표시되고 있을 거예요. 클릭해봅니다.

위와 같이 등록된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데 4개 파일 중에서 3번째와 4번째는 소스 파일이니까 무시하시고 dmg 파일과 msi 파일 중에서 선택하셔야 합니다. dmg 파일은 mac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분들이 받으시고 msi 파일은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받으세요.

이렇게 Brackets 다운로드가 완료되었다면 설치를 진행하시고 사용하면 됩니다. 2달 정도 뒤에는 어도비의 지원 종료로 앞으로 업데이트는 없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Brackets 프로그램이 익숙해진 분들이나 공부를 하려는데 Brackets 프로그램으로 배워야 하는 상황이라면 어쩔 수 없이 다운로드해서 사용하셔야겠죠.

GitHub 사이트 Brackets 페이지에서 스크롤하면서 아래쪽에 적혀있는 설명을 보시면 다운로드 링크를 찾을 수 있는데요. 제가 처음에 그 링크를 클릭하고 위와 같은 내용이 나왔을 때 GitHub 사이트에서는 다운로드할 수 없다는 판단을 해버렸었습니다. 하지만 릴리즈 항목을 찾고나서 다시 포스팅 내용을 변경하였어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