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운캡 (Downcap) 영상 자막 자동 삽입 편집 프로그램

이제는 어린 친구들의 장래희망 상위권으로 올라가 있는 크리에이터는 영상 제작이 가장 큰 어려움인데요. 어떤 나라를 대상으로 영상을 만드는지에 따라서 유입되는 조회수에서 큰 차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려는 다운캡 (Downcap)이라는 프로그램은 자동으로 자막을 생성해주고 완벽하지 못한 부분은 편집까지 할 수 있어서 영상에 해외 언어로 자막을 제공하려는 분들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유료 결제가 필요한 부분이 있는데 필수가 아닙니다. Letter가 일정 시간마다 소모되는 방식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필요한 경우 충전하시면 되고 1일 로그인 지급 Letter도 있다고 하니까 무료 사용도 가능합니다.

 

 

다운캡 (Downcap) 받아서 사용하기

먼저 다운캡 (Downcap) 설치 파일을 받아야겠죠. 어디에서 받을 수 있는지 설명은 필요하지 않을 것이라 생각하는데요. 검색 사이트에서 다운캡 (Downcap) 검색을 해주시면 네이버, 다음, 구글 모두 검색 결과 상단에 공식 사이트가 나오기 때문입니다.

모바일 버전도 추후 제공될 예정인 것 같은데 현재는 PC 버전으로만 제공되고 있습니다. Mac 운영체제와 윈도우 운영체제 중에서 여러분들이 사용하고 계시는 운영체제에 맞게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어요.

다운로드가 완료된 다운캡 (Downcap) 설치 파일을 실행하시면 다른 프로그램처럼 버튼을 클릭해서 진행하는 설치 과정은 나오지 않고 바로 설치됩니다. 설치 완료 후 자동으로 프로그램은 실행돼요. 아직 계정을 생성하지 않았으니 회원가입 버튼을 클릭해서 가입을 해봅시다.

보안에 신경 써야 하는 정도의 내용은 입력하지 않고 간단한 정보 입력으로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마지막 Channel은 유튜브 채널을 입력해야 하는 것 같은데 굳이 입력하지 않으셔도 가입할 수 있으니 신경 쓰지 마세요.

이제 가입된 계정을 다운캡 (Downcap) 프로그램 화면에서 입력하고 로그인을 해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열리게 될 거예요. 화면 왼쪽에서 유튜브에 등록되어 있는 영상을 검색하거나 컴퓨터에 보관 중인 영상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영상을 불러오기 전 위와 같은 창이 열리는데 제가 처음에 말씀드린 내용이 있죠. Letter라는 것을 영상 시간에 맞게 소모해야 한다는 것을요. 21분 영상에는 207 Letter가 소모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지금 나는 Letter를 얼마나 가지고 있을까요?

다운캡 (Downcap) 프로그램 화면 오른쪽 상단에서 사람 모양이 그려진 버튼을 클릭하시면 1일 로그인 보상인 327 Letter가 지급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이렇게 1일 30분 정도의 영상은 무료로 자막을 생성할 수 있다는 것이죠. 물론 매일 로그인 보상을 모으시면 더 긴 영상에 자막을 생성할 수 있게 됩니다.

정확한 소모 내용은 위와 같습니다. 그리고 무료 사용을 원하시는 분들이 주의하셔야 하는 내용이 있는데 무료 지급일로부터 30일이 지난 Letter는 소모된다고 하니까 그전에 사용하셔야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