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PDF 용량 줄이기 새롭게 바뀐 방법입니다.

PDF 파일 뷰어 프로그램으로 알PDF를 설치해서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께 용량 줄이는 방법을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어제는 어도비 공식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용량 줄이기 방법을 알려드렸는데 이번에는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진행하는 방법이니까 어찌 보면 오늘 방법이 더 보안적으로 안전할 수 있겠네요.

검색을 해보니까 알PDF 용량 줄이기 방법이 버전 업데이트가 되면서 새롭게 변경된 것 같더라고요. 설정을 찾아가는 방법도 변경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중에 업데이트로 다시 진행 방법이 변경될 수 있다는 것도 참고하셔야 할 거예요.

 

 

알PDF 용량 줄이기

평소에 알PDF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아서 이번에 포스팅하려고 설치했는데 알PDF 용량 줄이기 방법이 어제 포스팅했던 어도비 사이트와 비슷하더라고요. 그러니 오늘 설명해드리는 방법은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계시던 분들만 참고하시고 새롭게 설치하려 했던 분들은 어도비 사이트를 통해서 진행하는 방법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알PDF 프로그램을 따로 실행하시거나 PDF 파일을 열어서 프로그램을 실행하시거나 상관없습니다. 그리고 용량을 줄이려는 파일로 열지 않아도 상관없어요. 어쨌든 알PDF 프로그램이 열리면 왼쪽 상단에 홈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예전 버전에서는 파일 메뉴를 클릭해서 최적화를 클릭해야 했지만 홈 화면에서 최적화를 선택하는 것으로 바뀌었습니다. 홈 화면에서 PDF 최적화를 클릭해보세요.

PDF 최적화 기능을 클릭하시면 PC에 저장된 파일 불러오기를 할 수 있는데 이제 용량 줄이기를 원하는 파일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창이 열릴 거예요. 기본값으로 높음 설정이 선택되어 있는데 PDF 파일에 첨부되어 있는 이미지 품질이 낮아지기 때문에 제가 추천하는 설정은 가운데 보통입니다.

최적화 작업이 완료되면 최종 크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가 테스트했던 파일은 보통으로 선택하고 14.17% 크기가 감소되었네요.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따로 저장 버튼이 없다는 것인데요. 열기 버튼을 클릭해서 파일을 열어주셔야 합니다.

최적화가 완료된 PDF 파일 열기를 해보시면 열린 파일 탭에 새롭게 최적화 파일이 보이게 될 거예요. 그러면 상단에 저장 버튼을 클릭해서 이름을 입력하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꼭 상단에 저장 버튼을 클릭하지 않고 키보드에 Ctrl + S 버튼으로도 저장이 가능하니까 편하신 방법으로 알PDF 용량 줄이기 작업이 완료된 파일을 저장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