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PC 버전은 다크 모드를 설정할 수 있을까?

스마트폰에 설치하는 크롬 앱은 어떻게 다크 모드를 설정하면 되는지 제 블로그에 포스팅했는데 아직 크롬 PC 버전에서는 어떻게 다크 모드를 설정하는지 포스팅하지 않았더라고요. 엊그제 포스팅한 크로미움 기반 엣지 브라우저는 설정에서 쉽게 적용이 가능했는데 과연 크롬 PC 버전에서도 간단하게 적용할 수 있는지 궁금하네요.

엣지나 크롬이나 같은 크로미움 기반 브라우저라서 설정 화면도 크게 다르지 않으니까 모양으로 입력해보면 쉽게 변경할 수 있지 않을까 싶더라고요.

 

 

크롬 PC 버전 다크 모드

설정 화면을 찾아가지 못하는 분들은 없을 거라 생각하지만 진짜로 크롬 PC 버전 설정 화면을 어떻게 열어야 하는지 모르겠다는 분들은 화면 오른쪽 상단 점 3개 찍혀있는 버튼을 클릭해서 메뉴를 열고 설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설정 화면에서 엣지 브라우저와 마찬가지로 상단에 모양이라고 입력을 해봤어요. 하지만 엣지 브라우저와는 다르게 테마는 보이지만 자체적으로 색상을 변경할 수 있는 설정은 지원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방법이 없을까 조사를 해보고 알게 된 크롬 PC 버전 다크 모드 변경하는 2가지 방법 알려드릴게요. 첫 번째는 테마 적용이고 두 번째는 바로 가기 속성에 명령어를 입력하는 방법입니다.

위에서 보여드린 설정 화면에 테마가 있었죠. 클릭하시면 크롬 웹 스토어가 열리는데 Chrome에서 게시됨 항목을 보면 첫 번째로 Just Black이라고 있습니다. 클릭해서 이동해보세요.

Just Black 테마를 추가하는 페이지로 넘어오시면 오른쪽에 Chrome에 추가 버튼이 있어요. 클릭해서 추가를 해주시면 바로 테마가 적용됩니다.

다시 기본 테마로 돌아가고 싶다면 설정 화면에서 모양으로 검색하고 테마 오른쪽에 기본 설정으로 돌아가기 버튼을 클릭하면 추가된 Just Black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다음 방법은 크롬 PC 버전을 설치하면서 바탕 화면에 추가된 바로 가기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크롬 바로 가기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고 메뉴를 열어주시면 하단에 속성이라고 있을거예요. 클릭해서 위와 같은 창을 열면 됩니다.

대상이라는 부분을 살펴보시면 실행 파일이 있는 위치가 입력되어 있는데요. 바로 이 곳에 추가 명령어를 입력해주는 것으로 크롬 PC 버전 다크 모드를 적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chrome.exe" 부분에서 한 칸을 띄워주시고 -force-dark-mode 명령어를 입력하면 끝나는 간단한 작업이죠. 확인 버튼을 클릭해서 속성 창을 닫고 크롬 바로 가기를 실행해보시면 다크 모드가 적용된 크롬 브라우저를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다시 원래 색상으로 되돌리고 싶다면 반대로 명령어를 제거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