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웨어 제로 검사로 검출된 HumanTalk 정체는 무엇인가?

컴퓨터를 사용하는데 약간 느려진 느낌이고 유튜브와 트위치에서 동영상을 보는데 끊김 현상이 발생하는 것 같아서 오랜만에 멀웨어 제로를 받고 검사를 돌려보았습니다. 내 느낌은 틀리지 않았다는 것이 증명될 수 있도록 한 개 정도는 검출 결과에 나오길 살짝 바랐지만 진짜로 HumanTalk 폴더가 악성 폴더로 삭제 처리되었다는 내용을 보니까 당황스럽더라고요. 그래서 삭제된 HumanTalk 정체를 찾아보게 되었어요.

의외로 삭제된 HumanTalk 폴더의 정체는 검색을 조금 해보고 바로 알게 되었습니다. 전혀 생각할 수 없었던 프로그램에서 생성된 폴더였는데 진짜 악성 폴더였을까 싶더라고요.

 

 

HumanTalk 정체 알아보기

제가 검색했던 사이트는 바로 구글입니다. 그럼 어떤 결과를 찾게 되었는지 바로 알려드릴게요. 멀웨어 제로 검사 결과로 보게 된 HumanTalk 폴더 삭제 내용부터 보여드리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상세 보고 내용을 보니까 악성 및 유해 가능 서비스로 atillk64가 격리/제거되었다고 하는데 이 서비스는 아무리 검색해봐도 정체가 무엇인지 찾을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아래를 보시면 악성 및 유해 가능 폴더로 HumanTalk가 보입니다.

구글에서 HumanTalk 검색을 해보니까 휴먼토크라는 업체 사이트가 나왔습니다. 그런데 세부 링크를 보니까 다뷰라는 글씨가 보이네요. 그제야 왜 HumanTalk 폴더가 내 컴퓨터에 생성되었는지 알 수 있었어요.

바로 제 블로그에 포스팅된 무료 뷰어 프로그램 다뷰 인디가 HumanTalk 폴더 생성의 원인이었습니다. 250여 가지 다양한 파일을 열어볼 수 있는 최고의 뷰어 프로그램인데 프로그램을 제거해도 남게 되는 찌꺼기 파일이 멀웨어 제로 검사에서 검출되어 제거된 것이더군요. 이렇게 당황했던 제 마음이 잠깐의 검색으로 속 시원하게 해결되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