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시작 페이지 원하는 사이트로 설정하는 방법

스마트폰에도 크롬 브라우저 앱이 출시되어 있지만 오늘 포스팅은 PC에 설치하는 크롬 브라우저로 설명되고 있습니다. 구글에서 제작한 브라우저는 시작 페이지가 구글 사이트로 열리게 되어 있는데요. 만약 네이버나 다음 같은 검색 사이트를 더 많이 이용하고 있거나 사이트,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어서 시작 페이지로 바로 열리게 설정하고 싶다면 어떻게 설정해야 하는지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시작 페이지를 설정하면 어떻게 바뀌는지 궁금하신 분들께 설명을 해드리자면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했을 때 열리는 사이트를 변경하는 것이 시작 페이지를 설정한다고 하는 것입니다.

 

 

크롬 시작 페이지

이미지 2개 첨부하고 설명으로 끝나는 포스팅이라서 짧게 작성될 것 같은데 그만큼 간단한 방법으로 누구나 쉽게 변경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홈 버튼을 클릭했을 때 열리는 페이지를 설정하는 방법과 시작 페이지를 설정하는 방법은 다르기 때문에 왜 홈 버튼을 클릭했는데 페이지가 바뀌지 않았는지 당황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오른쪽 상단 점 3개 찍혀있는 버튼을 클릭하면 메뉴가 열리는데요. 메뉴 하단에서 설정을 클릭하셔야 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설정 페이지가 열리게 될거예요. 이렇게 진행해서 설정 페이지까지 열어주시고 왼쪽 메뉴에 시작 그룹을 클릭합니다. 이어서 오른쪽에 설정을 변경하는 곳에서는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모음 열기를 선택해주세요.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모음 열기를 선택하면 아래로 새 페이지 추가와 현재 페이지 사용 링크가 나오는데요. 시작 페이지로 설정하고 싶은 사이트를 현재 크롬 브라우저에서 접속하신 상태라면 현재 페이지 사용 링크를 클릭해서 빠르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주소를 입력해서 추가하고 싶은 경우에는 새 페이지 추가 링크를 클릭해서 주소를 입력하는 창이 열리면 입력하세요.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크롬 시작 페이지 설정은 완료되었어요. 정상적으로 적용이 되었는지 확인하려면 크롬 브라우저를 종료했다가 다시 실행하시면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