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 브라우저 내장 VPN 활성화 방법

보통 다른 인터넷 브라우저는 VPN 기능을 사용하려면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별도의 VPN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데 오페라 브라우저는 기본으로 무료 VPN이 내장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 오페라 브라우저를 설치하셨다면 어떻게 활성화하면 되는지 알려드릴게요.

저는 VPN 기능은 사용하지 않아서 그게 필요한 상황이 있나? 생각하여 중요하지 않다 싶었는데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기능에 포함될 정도라면 찾는 사람들이 꽤 많다는 것이겠죠. 그렇다면 오페라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도 많겠네요.

 

 

오페라 브라우저 내장 VPN 활성화

설치를 완료하고 처음 실행하는 순간부터 VPN 기능이 활성화되었다면 제가 이렇게 포스팅하지 않았을 건데 사용자가 직접 활성화를 해줘야 합니다.

오페라 브라우저 내장 VPN 활성화 방법은 오른쪽 상단 메뉴 버튼을 터치하면서 시작됩니다. 화면 오른쪽에 메뉴 화면이 열리면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항목에 VPN이 보이실 거예요. 바로 활성화 버튼을 클릭하는 것은 아니고 설정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설정 페이지가 열렸는데 VPN 활성화 버튼을 클릭해서 그런지 위와 같은 알림 창이 열렸어요. 빨간색 글씨로 연결 속도에 영향이 있을 수 있다는 내용만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냥 이해합니다 버튼을 클릭해서 창을 닫아도 되는데 매번 VPN 활성화를 위해서 페이지를 찾아올 때 알림 화면이 열리는 것이 싫다면 다시 표시 안 함을 체크하고 이해합니다 버튼을 클릭하세요.

VPN 사용 버튼을 클릭하면 오페라 브라우저 내장 VPN 활성은 끝인데요. 추가로 오페라 브라우저를 실행하면 무조건 연결할 수 있는 설정 버튼도 있으니까 사용 환경에 맞게 필요하다면 클릭해서 활성화해주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