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1 위젯 제거 메모리 잡아먹는 기능 삭제하기

제가 윈도우 11 운영체제를 설치하고 가장 처음 확인했던 것이 바로 작업 관리자였습니다. 어떤 기능이 백그라운드로 실행되고 메모리를 얼마나 잡아먹고 있는지 확인해서 포스팅하려는 이유였는데요. 가장 눈에 뜨였던 기능이 바로 Windows 위젯이었습니다. 무려 100MB 이상 메모리를 잡아먹고 있더라고요.

제 블로그에 작업 표시줄 위젯 아이콘 숨기는 방법이 포스팅되어 있는데 그 방법으로는 아이콘만 숨기는 방법이라서 백그라운드 실행으로 메모리는 계속 잡아먹고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 완전 제거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윈도우 11 위젯 완전 제거

아주 간단한 방법인데 불편한 부분이 있다면 마지막에 컴퓨터 재부팅을 해주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 작업하고 계시는 것들이 있다면 종료하신 다음에 윈도우 11 위젯 제거를 해주세요.

처음에 윈도우 11 설치를 완료하고 바로 확인했던 작업 관리자에서 Windows 위젯이 실행되고 있는 내용을 캡처했는데 실수로 다른 캡처 이미지와 함께 삭제하여 이번에 포스팅을 하면서 새롭게 캡처를 해보았습니다. 현재 102.2MB 메모리를 잡아먹고 있네요.

메모리를 잡아먹는 Windows 위젯을 완전하게 제거하려면 작업 표시줄에서 시작 버튼 오른쪽에 돋보기를 클릭하고 검색할 수 있는 창을 열어줍니다. 그리고 그룹 정책 편집을 입력하면 나오는 검색 결과를 확인하시고 클릭해서 실행하세요.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화면이 열렸습니다.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 → [Widgets] 폴더를 찾아가시면 Allow widgets 설정이 나오는데 마우스 더블 클릭으로 설정 창을 열어주세요.

Allow widgets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창을 열어주셨나요? 그렇다면 이제 마지막 단계입니다. 왼쪽에 설정을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해서 창을 닫으시면 됩니다. 다 끝났어요. 이제 컴퓨터 재부팅을 해주시고 작업 관리자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에 보여드렸던 캡처 이미지와 똑같이 메모리 점유율 순서로 정렬되어 있는데 Windows 위젯 기능이 실행되지 않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사용하지 않는 기능에서 잡아먹는 메모리를 지켜낼 수 있게 되었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