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MP 상단바 노래 정보 알림 해제하기

윈도우 10 운영체제를 사용하면서 AIMP 음악 재생 프로그램에 노래 시작할 때 나오는 상단바를 설정으로 해제를 했던 것 같은데 윈도우 11 업그레이드를 하면서 다시 설치했더니 상단바가 그렇게 거슬릴 수 없더라고요. 그래서 해제 방법을 찾아보고 설정을 변경했습니다. 여러분들도 혹시나 불편하게 생각하신다면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으로 설정을 바꿔보세요.

요즘에는 스트리밍 서비스로 많이 넘어가고 있지만 어떠한 이유로 MP3 다운로드 이용료를 결제해서 사용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AIMP 상단바 해제하기

AIMP 프로그램을 이미 사용하고 계시니까 환경 설정까지 찾아가는 방법은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괜찮을 것 같은데 이제 막 설치하신 분들은 모르실 수 있으니까 말씀드리자면 단축키 Ctrl + P를 눌러서 바로 환경 설정을 열어줄 수 있습니다.

환경 설정 창이 열리면 왼쪽 카테고리에서 플러그인에 정보 표시줄을 선택합니다. 설치하신 버전에 따라서 알림 표시줄로 적혀있는 분들도 있는데요. 오른쪽에 내용이 바뀌면 상단에 파일 재생에 대한 정보 표시 설정이 체크되어 있습니다. 바로 이 설정을 체크 해제하시면 AIMP 상단바가 나오지 않아요. 역시 버전에 따라서 재생 파일 정보 보이기로 적혀있는 경우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