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워드 줄간격 설정하는 방법

이제는 한글과컴퓨터에서 출시하는 한컴오피스를 설치하면 한글, 엑셀, 워드, 파워포인트를 모두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굳이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를 구매할 이유가 없는데요. 워드로 문서를 작성해야 하는 경우에는 한컴오피스에 한워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줄간격 설정이 문제인데요. 어떻게 줄간격 설정을 해야 하는지 모르겠다면 아래 포스팅을 확인해주세요.

워드와 대부분의 기능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 메뉴 아이콘이나 위치에서 차이점이 있을 수 있어서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한워드 줄간격 설정

보통 줄간격 160, 180 설정을 많이 찾으시는데 워드와 한워드 줄간격 설정 수치와 결과는 동일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160, 180 줄간격 설정하는 방법은 예전에 작성했던 제 포스팅 박스를 올려놓도록 하고 오늘 포스팅은 어떤 방법으로 줄간격을 설정하는지 그 내용을 작성하고 있어요.

한워드를 실행해서 문서를 작성하고 줄간격 설정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가장 먼저 단축키 Ctrl + A 키를 눌러서 작성된 모든 내용을 선택합니다. 이어서 상단 오른쪽에 조그마한 버튼을 클릭해야 하는데요. 정렬 버튼 오른쪽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버튼에 마우스 포인터를 가져다 놓으면 줄 및 문단 간격 버튼이라고 표시가 되더라고요.

줄 및 문간 간격 버튼을 클릭하시면 위에 캡처 이미지와 같은 줄간격 설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줄간격 160, 180 설정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워드 줄간격 160 설정하는 방법 이 수치가 정확합니다.

자기소개서 같은 문서를 작성해야 하는데 문서 양식 조건으로 줄간격 160 설정이 보입니다. 한글에서 작성하는 경우에는 아주 쉽게 설정할 수 있지만 워드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어떻게 설정해

pjsproject.tistory.com

 

 

워드 줄간격 180 설정 정확하게 비교하며 알려드립니다.

어제는 많은 분들이 검색하시는 워드에서 줄간격 160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 오늘은 그다음으로 많이 검색하시는 워드 줄간격 180 설정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번 내용은 포토샵

pjsproject.tistory.com

위에 포스팅 박스를 클릭하시면 줄간격 160, 180 설정이 필요한데 어떤 수치를 선택하고 입력하면 되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워드로 사용하고 계셨던 분들도 이제는 한워드 프로그램으로 대처할 수 있으니까 굳이 한컴오피스와 마이크소프트 오피스 프로그램 두 가지를 구매하지 마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