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 줄간격 180 설정 정확하게 비교하며 알려드립니다.

어제는 많은 분들이 검색하시는 워드에서 줄간격 160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 오늘은 그다음으로 많이 검색하시는 워드 줄간격 180 설정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번 내용은 포토샵에서 픽셀 개수까지 비교했기 때문에 정확하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반응형

 

워드 줄간격 180 설정

어떤 블로그에서는 배수 입력이라며 줄간격 160은 1.6으로 입력하고 180은 1.8로 입력하면 된다고 하는데 제가 직접 확인을 해봤더니 완전하게 다른 결과물이 보이더군요. 그래서 직접 캡처하고 포토샵에서 픽셀 비교까지 진행했습니다.

먼저 위에 이미지에서 왼쪽이 한글 줄간격 180 설정이고 오른쪽이 워드 줄간격 1.8 설정 결과물입니다. 딱 봐도 줄간격 설정이 틀렸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다음은 왼쪽 한글 줄간격 180 설정 오른쪽 워드 줄간격 설정을 완료하고 비교했을 때 완전하게 같았는데요. 어떤 수치로 입력을 했을까요?

확대해서 포토샵에 픽셀 비교를 해봤는데 한글과 워드가 줄간격이 똑같게 되었습니다. 이제 워드 줄간격 180 설정 방법 알려드릴게요.

워드에서 상단 메뉴에 홈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선 및 단락 간격 버튼을 클릭하세요. 메뉴에 보이는 숫자로는 워드 줄간격 180 설정이 불가능하니까 줄 간격 옵션을 클릭해서 수동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단락 설정 창이 열렸습니다. 이제 간격 항목에서 줄간격은 배수 그대로 두고 오른쪽에 값을 1.35로 입력하세요. 그리고 확인을 클릭하시면 워드 줄간격 180 설정이 완료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