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1 자동 재부팅 드라이버 업데이트로 해결
- Windows/Tip
- 2021. 11. 14. 09:00
제 블로그에 10월 31일 윈도우 11 운영체제 설치 후 자동 재부팅 문제가 발생한다는 포스팅을 읽어보신 분들이 계실까요? 전원 관리 설정을 바꿔주는 것으로 해결이 되었다고 말씀드렸는데 결국에는 다시 자동 재부팅이 다시 발생하더라고요. 하지만! 결국 해결 방법을 찾게 되었는데요.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한다고 적어놓고 어떤 장치의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는지는 알려드리지 않았죠. 바로 랜카드 드라이버입니다. 자동 재부팅과 어떤 연관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랜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 후 단 한 번도 자동 재부팅 현상이 발생되지 않았어요.
랜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
윈도우를 클린 설치하면서 자동으로 설치해주는 랜카드 드라이버 그대로 사용하고 있었는데 당연히 최신 버전으로 설치되어 있을 것이라 생각했던 것이 가장 큰 문제였습니다.
먼저 인터넷에서 3DP Net 프로그램을 받아주셔야 합니다. 드라이버 설치 프로그램으로 많이 알려진 3DP Chip 프로그램과 종류가 다르니까 잘 확인하고 받아주세요.
3DP Net 다운로드 페이지로 접속하시면 최신 버전 다운 링크를 클릭해서 파일을 받아주시면 됩니다. 따로 설치를 진행하는 것은 아니고 압축을 해제하고 실행되는 방식인 것 같더라고요.
이제 윈도우에서 자동으로 설치해준 랜카드 드라이버를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작업 표시줄에서 돋보기를 클릭하고 장치 관리자를 검색합니다. 그러면 제어판에 장치 관리자가 검색 결과로 나올 거예요. 클릭해서 열어주세요.
네트워크 어댑터를 열어서 현재 설치된 랜카드 드라이버를 찾고 마우스 우클릭으로 디바이스 제거를 해주시면 드라이버 제거는 완료됩니다. 제가 따로 드라이버를 제거하지 않은 상태에서 3DP Net 프로그램으로 드라이버를 새로 설치하려니까 이미 설치되어 있다면서 새로 설치가 불가능하더라고요.
이제 3DP Net 프로그램에서 랜 카드 드라이버를 설치하세요. 이렇게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해주는 것으로 스트레스를 받았던 윈도우 11 자동 재부팅 문제는 완벽하게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