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에서 원드라이브 로그아웃 방법

언젠가부터 기본 앱으로 선택되면서 사용자가 따로 제거하지 않았다면 원드라이브 앱이 설치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저는 평소에도 원드라이브를 사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따로 설치할 필요 없이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으니까 매우 편해졌는데요. 하지만 보관하는 파일이 많아지다 보니 무료로 제공하는 용량이 부족해지면서 계정을 교차해야 하는 순간까지 와버렸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많은 분들이 어떻게 로그아웃을 해야 하는지 모르고 계시더라고요.

스마트폰에서 설치하는 원드라이브 앱이 아닌 윈도우에서 사용하는 원드라이브 앱 로그아웃 방법입니다. 혹시라도 혼동해서 제 포스팅을 방문해주신 분은 없으시겠죠?

 

반응형

 

윈도우에 설치된 원드라이브 로그아웃 방법

혹시 로그아웃 방법이 궁금한 것은 아니고 원드라이브 재설치 방법이 궁금했는데 어쩌다 보니 제 포스팅을 방문하신 분들이 있다면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앱을 실행하고 OneDrive를 검색하시면 빠르게 설치할 수 있다고 알려드릴게요.

작업 표시줄 오른쪽에서 실행되고 있는 원드라이브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만약 원드라이브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다면 캡처 이미지에 보이는 위 방향 화살표를 클릭해서 찾을 수 있어요. 원드라이브 아이콘을 클릭하면 위로 팝업 화면이 열리는데 오른쪽 하단 도움말 & 설정을 클릭해서 메뉴를 열고 설정을 클릭하세요.

메뉴에서 설정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창이 열리는데요. 처음부터 계정 탭으로 선택되어 열리는데 만약 그렇지 않다면 상단 탭에서 계정을 선택하세요. 그리고 아래에 이 PC 연결 해제 링크를 클릭합니다.

연결을 해제하면 동기화가 중지된다는 내용이 적혀있습니다. 어차피 교차 계정으로 사용하면서 다시 로그인할 예정이니까 문제는 없어요. 계정 연결 해제 버튼을 클릭하세요.

윈도우에서 원드라이브 로그아웃이 완료되면 다시 위와 같은 로그인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이렇게 화면이 나온다면 정상적으로 로그아웃이 완료된 것이니까 계정을 입력해서 다시 로그인하고 사용하세요. 참고로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주실 때에는 원드라이브 폴더를 다른 위치로 바꿔주셔야 합니다.

 

원드라이브 다른 포스팅 확인하기

 

평범한 라이프

IT 관련 정보와 모바일 앱, 모바일 게임 정보를 작성하는 블로그입니다.

pjsproject.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