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북마크 백업 PC에서 하는 방법

브라우저 중에서 구글에서 공개한 크롬은 예전에는 속도가 빠르다는 칭찬으로 사용자가 많았지만 요즘에는 그렇지 못합니다. 다른 크로미움 기반 브라우저가 많이 늘어나면서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어졌으니까요. 아무튼 크롬 북마크를 다른 브라우저에서 사용하기 위하여 백업을 원하신다면 어떻게 하는지 알려드릴게요.

모바일 크롬 앱에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따로 포스팅을 해놓겠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나중에 다시 찾아와 주세요.

 

 

 

크롬 북마크 백업

우선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합니다. 따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놓아야 가능하다거나 그런 것은 없으니까 기존에 사용하던 그대로 실행하세요.

크롬 브라우저에서 오른쪽 상단에 점 3개 찍혀있는 버튼을 클릭하시면 메뉴가 열리는데요. 메뉴를 보시면 북마크가 있습니다. 세부 메뉴를 확인하시면 되는데 북마크 관리자를 클릭해주세요. 

북마크 관리자를 클릭하면 새 탭이 열리고 북마크 관련 내용이 보이실 거예요. 신경 쓰지 마시고 오른쪽 상단에 점 3개 찍혀있는 버튼을 클릭합니다. 위와 같은 메뉴가 열리는데 북마크 내보내기를 선택하세요. 그러면 HTML 파일로 크롬 북마크 백업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다른 브라우저에서 북마크 가져오기로 백업 파일을 불러오면 바로 사용할 수 있어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