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지도 유인나 안내 음성 사용하기

처음에는 단순하게 내가 살고 있는 지역 주변을 확인하고 싶어서 네이버 지도 앱을 설치했지만 이제는 내비게이션 앱으로도 사용하고 있는데요. 설치했을 때 설정해놓은 상태로 지금까지 단 한 번도 확인하지 않았었는데 오늘 심심해서 실행해봤다가 안내 음성을 연예인 유인나 씨 음성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네이버 지도에서 처음으로 제공하는 연예인 음성이 아닐까 싶은데 언제 추가되었는지 모르겠지만 앞으로도 계속 추가가 되겠죠?

 

반응형

 

네이버 지도 유인나 안내 음성

제가 포스팅 제목에 앱이라고 표기하지 않아서 네이버 지도 사이트를 생각하고 접속하신 분들이 계실지 모르겠는데 저는 네이버 지도 앱을 이야기하고 있는 것입니다.

네이버 지도 앱을 실행하시고 왼쪽 상단에 메뉴 버튼을 터치하면 왼쪽에서 슬라이드 메뉴가 열리게 됩니다. 그러면 메뉴 목록에서 맨 밑에 설정을 터치해주세요.

설정 화면으로 넘어왔어요. 설정 화면에서는 가운데 보이는 내비게이션을 터치해서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내비게이션 설정을 관리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아래쪽에서 안내 음성 항목을 찾을 수 있는데요. 이게 처음에는 아라, 규리, 신우 버튼이 화면에 딱 맞게 자리하고 있어서 숨어있는 음성이 있다고 전혀 생각하지 못하실 수 있어요. 왼쪽으로 스크롤해주시면 숨어있는 음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끝까지 스크롤해보면 처음에 맨 오른쪽에 있던 신우 음성 옆으로 하준, 유인나 음성이 나옵니다. 이제 유인나를 터치해서 변경하세요. 화면에 보이는 버튼 크기가 살짝만 더 보였다면 옆으로 선택할 수 있는 음성이 더 있구나 생각할 수 있는데 화면에 딱 맞게 버튼 3개가 자리하고 있어서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모르고 계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네이버 지도 다른 포스팅 확인하기

 

평범한 라이프

IT 관련 정보와 모바일 앱, 모바일 게임 정보를 작성하는 블로그입니다.

pjsproject.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