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플레이 이메일 차단을 하고 싶은 분들께

내가 구글 계정으로 사용하고 있는 이메일 주소로 구글 플레이에서 메일이 많이 온다면 나에게 얼마나 정보가 되는 내용인지에 따라서 계속 보고 싶거나 차단하고 싶거나 할 것입니다. 오늘은 구글 플레이 이메일을 받고 싶지 않은 분들께 어떻게 설정을 변경하면 되는지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아무래도 구글 플레이를 사이트로 이용하는 사람들은 거의 없을 것이라 생각하기 때문에 앱에서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으로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구글 플레이 이메일 차단

설치된 구글 플레이 버전에 따라서 설정 화면이 다를 수 있겠지만 제가 사용하는 홍미 노트5, 갤럭시 노트 9 두 기기에서 구글 플레이를 실행했을 때 동일한 내용인 것으로 봐서 대부분의 사람들도 같은 화면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다크 모드가 적용되어 있어서 어두운 색상으로 캡처되었으니 왜 내가 사용하는 구글 플레이와 색상이 다른지 궁금하게 생각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먼저 구글 플레이를 실행하고 오른쪽 상단 프로필 이미지를 터치합니다. 그러면 위에 캡처 이미지와 같은 팝업 화면이 열리게 될 거예요. 이제 팝업 화면에서 하단에 설정을 터치하세요.

설정 화면으로 넘어오셨으면 상단에 일반 메뉴를 터치합니다. 아래로 세부 메뉴가 열리는데 계정 및 기기 환경설정을 터치하세요. 세부 설명에 계정 이메일이 적혀있습니다.

계정 및 기기 환경설정 화면으로 넘어왔습니다. 상단에 이메일 환경설정 항목을 보시면 첫 번째로 구글 플레이에서 보내 드리는 이메일 설정이 있을 거예요. 새로운 소식과 혜택 정보를 이메일로 받는다는 설정인데 캡처 이미지와 같이 오른쪽에 스위치 버튼이 회색으로 되어 있으면 이제 구글 플레이에서 새로운 소식과 혜택 정보를 이메일로 보내지 않게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