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맞춤법 검사하는 기능이 있다니 바로 확인해보자.

문서 작업에서 빠질 수 없는 프로그램이라면 엑셀은 무조건 포함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런데 엑셀에서도 맞춤법 검사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저는 최근에 알게 되었는데요. 그 기능 어떻게 사용하면 되는지 지금 바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워드나 한컴오피스에 한글 같은 긴 내용을 입력하는 문서 전용 프로그램에서만 맞춤법 검사 기능이 추가되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당연히 엑셀에는 그런 기능이 포함되어 있을 것이라 생각하지 못했어요.

 

 

엑셀 맞춤법 검사 기능

내용은 그냥 단순하게 입력하고 테스트를 해보겠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내용을 입력하고 맞춤법 검사를 하실지 모르겠지만 먼저 테스트를 해본 경험으로 말씀드리면 완벽하지는 않더라고요.

먼저 알아보실 수 있게 첫 번째는 맞춤법 검사를 위하여 틀리게 입력했고 두 번째는 맞춤법이 맞게 입력했습니다. 이제 엑셀 상단에서 검토 메뉴를 클릭하세요. 그리고 밑에 세부 메뉴에서 왼쪽에 맞춤법 검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맞춤법 검사를 클릭하는데 선택된 셀 위치에 따라서 위와 같은 팝업 창이 뜨는 분들도 계실 거예요. 제 포스팅에 첨부된 첫 번째 이미지를 보시면 B열에 9행이 선택되어 있죠. 그래서 시트의 처음부터 검사를 할 것인지 물어보는 창이 열렸어요.

맞춤법 검사에서 틀리다고 인식된 부분을 변경할 수 있게 추천하는 단어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변경하고 싶은 단어를 선택하시고 오른쪽에 변경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 맞춤법이 틀린 단어가 나오게 됩니다.

맞춤법 검사 창에서 검색된 단어를 모두 변경하고 정상적으로 인식되지 않은 단어는 제가 추가로 변경해야 했습니다. 완벽하게 검사를 하지는 못하네요. 이렇게 엑셀 맞춤법 검사를 알아보았는데요. 혹시라도 맞춤법 검사를 해보겠다며 일부러 틀린 단어를 입력해놓고 마지막에 까먹어서 그대로 저장하지 않기를 바랄게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