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에 게시한 모멘트를 비공개로 변경하는 방법은?

어제는 트위터 사이트로 접속해서 모멘트를 게시하기 위한 모멘트 만들기 버튼이 어느 위치에 있는지 알려드렸는데요. 오늘은 모멘트를 비공개로 변경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처음에 작성을 완료한 모멘트를 게시할 때 공개 비공개 설정을 할 수 있는 창이 열리는데 게시 이후에는 어떻게 비공개로 변경할 수 있는지 모르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트위터 앱에서는 모멘트 수정 작업도 불가능하기 때문에 어제 포스팅과 마찬가지로 트위터 사이트를 접속하셔야 합니다. 물론 스마트폰 인터넷 브라우저 앱에서 PC 모드로 변경하고 진행하는 방법도 가능하지 않을까 싶어요.

 

 

트위터 모멘트 비공개 변경

제가 처음에 말씀드린 내용대로 모멘트 게시 이후에 비공개로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게시 전에는 게시하는 과정에서 공개 비공개를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설명은 필요하지 않아요.

트위터 사이트에서 모멘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어떻게 찾아가야 하는지 모르겠다는 분들은 트위터 메인 페이지 왼쪽 메뉴에서 더 보기를 클릭하고 더 보기 메뉴가 열리면 모멘트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제 만들기 버튼 오른쪽으로 여러분들이 올리신 모멘트가 보일 거예요. 그러면 비공개로 변경하고 싶은 모멘트에 연필 모양 버튼을 클릭하세요.

연필 버튼을 클릭하신 모멘트 내용이 바로 오른쪽에 나오는데요. 오른쪽 상단을 보면 톱니바퀴 버튼이 있습니다. 모멘트 내용 수정은 내용을 변경하시고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하면 되는데 공개 비공개 설정은 톱니바퀴 버튼을 클릭하셔야 변경할 수 있어요.

그러면 이렇게 공개 설정 팝업 화면이 열립니다. 비공개로 선택하시고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트위터 모멘트 비공개는 완료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