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번역에서 이런 기능은 많이 모르고 계셨을걸요?

저는 게임에서 외국인과 소통을 하기 위해서 구글 번역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른 분들은 다른 이유로 구글 번역을 사용하고 계실 것 같은데요. 이번에 알게 된 기능인데 아마 다른 분들도 많이 모르고 계시는 기능이 아닐까 싶어서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짧은 내용이니까 살짝 궁금하신 분들도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구글 번역은 스마트폰 앱으로도 출시되어 있으니 혹시 앱에서도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확인을 해보니 아쉽게도 앱에서는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없더라고요.

 

 

 

구글 번역에 이런 기능이?

사실 저만 모르고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지도 모릅니다. 저는 왼쪽에 한국어로 내용을 입력하고 오른쪽에 번역되는 내용을 바로 복사해서 채팅으로 입력을 하고 있었거든요. 지금까지 계속 그렇게 사용하면 되는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먼저 구글에서 번역을 검색하고 구글 번역 사이트로 접속하면 위와 같이 번역기 기능이 검색 결과 상단에 나오는데요. 입력할 언어와 번역을 원하는 언어를 선택하고 내용을 입력하시면 자동으로 오른쪽에 번역된 내용이 입력됩니다. 여기까지가 대부분의 사람들이 기존에 사용하셨던 구글 번역 진행 과정이 아닐까 싶어요. 오른쪽 하단에 복사하기 버튼을 클릭해서 바로 번역된 내용을 복사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번역된 내용이 정확하게 번역된 것인가? 싶으면서도 내가 모르니 틀려도 어쩔 수 없다며 복사해서 사용하지 않으셨나요? 그렇다면 앞으로는 복사하기 전에 번역된 내용을 클릭해보세요. 위와 같이 2가지 번역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데 상단에는 처음에 번역된 내용이 나오고 하단에는 다른 번역 내용이 나옵니다. 다시 한글로 번역하면 어떤 내용인지 알려줘서 여러분들이 원하시는 정확한 번역 결과로 선택할 수 있어요. 이렇게 제가 지금까지 전혀 모르고 있었던 구글 번역의 기능을 알려드렸는데요. 다른 번역기를 사용해보면 한 가지 결과만 보여주는데 이렇게 조금 더 정확한 내용으로 선택이 가능하니까 다른 번역기는 사용할 일이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