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폭스 PC 버전 테마 변경은 어떻게 할까요?

예전에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통해서 파이어폭스 설치하는 방법 포스팅을 했었죠. 제가 메인으로 사용하는 인터넷 브라우저가 아니라서 제거는 하지 않았지만 거의 실행하지 않고 있었어요. 그러다가 아무 생각 없이 파이어폭스를 실행하고 메뉴를 살펴보는데 테마를 변경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진짜 엄청나게 많은 테마가 있더라고요.

포스팅 제목에도 적혀있는데 모바일 앱에서 테마 변경하는 방법은 설명하지 않습니다. PC 버전에서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 있어요.

 

 

파이어폭스 PC 버전 테마 변경

엄청나게 많은 테마가 있었다고 포스팅 처음에 시작할 때 말씀드렸죠. 그런데 파이어폭스를 실행하면 다 확인이 가능할까요? 그렇게 되면 파이어폭스의 파일 크기는 엄청났을 거예요. 자체적으로 운영되는 파이어폭스 애드온 사이트를 통해서 기본으로 제공되는 테마 외에 여러 테마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이어폭스 PC 버전을 실행하시고 오른쪽 상단에 메뉴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로 메뉴가 열리는데요. 부가 기능 및 테마라고 보이실 거예요. 단축키는 Ctrl + Shift + A 키를 눌러주시면 되는데 기억하기 불편하니까 그냥 메뉴를 클릭하세요.

이제 부가 기능 관리자 탭에서 테마 화면이 열렸습니다. 현재 사용 중인 테마와 사용할 수 있는 테마가 나오고 추가로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는 테마도 보여줍니다. 하지만 많은 종류는 보여주지 않죠. 그럴 때에는 맨 밑으로 내려보면 더 많은 테마 찾기 버튼이 있어요.

파이어폭스 애드온 사이트에 테마를 설치할 수 있는 페이지까지 찾아왔습니다. 바로 여러 가지 테마가 보이지만 먼저 카테고리를 살펴보세요. 총 15가지 카테고리가 있고 원하시는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더 많은 테마를 확인할 수 있어요.

카테고리를 선택해서 테마 목록이 나오면 위에 캡처 이미지와 같이 추천하는 테마가 있고 사용자가 많은 테마가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살펴보시고 마음에 드는 테마로 선택하는 것이 가장 베스트인데 선택하는 게 힘들다면 추천 테마나 사용자가 많은 테마로 선택을 해보세요.

설치하고 싶은 파이어폭스 테마를 선택하셨나요? 그러면 테마를 설치할 수 있는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파란색으로 눈에 확 띄는 버튼이 있어요. 테마 설치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파이어폭스에 추가할 것이냐고 물어보는 팝업이 뜨는데 추가를 해주시면 바로 테마가 적용되어 확인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