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1에서 네이버 웨일을 기본 브라우저로 변경

네이버에서 만든 인터넷 브라우저 웨일을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 많죠. 저도 그 사용자 중 한 명인데요. 개인적으로 여러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지만 그중에서 네이버 웨일을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엣지가 아닌 웨일을 기본 브라우저로 변경해볼까 합니다.

참고로 포스팅 제목에도 적었는데 저는 윈도우 11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브라우저에 따라서 인터넷 기본 브라우저 설정하는 방법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네이버 웨일 기본 브라우저 설정

예전에는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기본 브라우저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적용되었던 것 같은데 지금은 다릅니다. 다른 과정이 추가되어 있어요.

먼저 네이버 웨일에서 오른쪽 상단에 메뉴 버튼을 클릭하고 메뉴 화면을 열어주세요. 그리고 메뉴 화면 가운데 있는 설정을 클릭합니다.

설정 메뉴를 클릭하니까 새 탭에 네이버 웨일 설정이 열렸습니다. 그리고 바로 화면 내용을 살펴보니까 네이버 웨일을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할 수 있는 버튼이 보입니다.

기본으로 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윈도우 11 운영체제에서는 설정 창에 기본 앱 목록 화면이 열립니다. 이제 기본 앱 목록에서 네이버 웨일을 찾아주세요. 그리고 클릭합니다.

네이버 웨일을 선택하면 아래 기본 파일 유형에 현재 기본 브라우저가 어떤 것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이 가능한데요. 제 PC에는 파이어폭스가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제 상단에서 기본값 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네이버 웨일이 윈도우 운영체제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 완료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