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메일 읽음 확인 이것만 기억하면 됩니다.

네이버 메일에서 상대방에게 메일을 보냈는데 상대방이 내가 보낸 메일을 읽었는지 확인하고 싶은 경우가 있죠. 이력서를 보냈다거나 거래처에 중요 메일을 보냈을 때 확인하고 싶을 것 같은데요. 네이버 사이트, 네이버 앱, 네이버 메일 앱 모두 메일 보내기가 가능한데 읽음 확인은 모두 동일합니다. 딱 이것만 기억하고 있으면 돼요.

설명은 네이버 사이트 화면 캡처 이미지를 첨부하면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 장 첨부할 필요도 없어요. 딱 두 장이면 됩니다.

 

 

네이버 메일 읽음 확인 방법은?

먼저 네이버 사이트를 접속하시거나 네이버 앱을 실행해서 메일 화면으로 이동하시거나 아니면 네이버 메일 앱을 실행해주세요. 그러면 여러분들이 지금까지 인지하지 못했던 메뉴에 버튼이 있을 거예요.

네이버 메일 화면에서 보낸 메일함 메뉴를 확인합니다. 그러면 바로 오른쪽에 수신확인 버튼이 있죠. 네이버 앱이나 네이버 메일 앱에서는 왼쪽 상단이나 오른쪽 상단에 3개 줄이 그어진 메뉴 버튼이 있을 거예요. 메뉴 버튼을 터치하면 슬라이드 메뉴 화면이 열리고 위에 캡처 이미지와 동일한 보낸 메일함 메뉴가 있습니다. 역시 오른쪽에는 수신확인 버튼이 있고요.

제 수신확인 화면을 보니까 2021년에 보냈던 기록이 남아있네요. 네이버에서 지메일(Gmail)로 보낸 메일도 읽음 확인이 가능한데요. 상대방이 내가 보낸 메일을 열어보지 않았다면 읽지 않음으로 표시되고 메일을 열었다면 언제 몇 시에 열었는지 기록됩니다. 추가로 제가 예약 메일을 설정했다가 취소했던 기록도 남아있군요. 이렇게 네이버 메일 읽음 확인은 사이트, 앱 어떤 것으로 이용을 하시거나 보낸 메일함 오른쪽 수신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