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바노트 PC 버전 이렇게 접속하네요.

네이버에서 아주 기가 막힌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클로바노트인데요. 녹음한 음성을 텍스로 확인할 수 있다고 하는데 모바일 앱과 PC 버전이 연동되어 사용하기 좋다고 하더라고요. 클로바노트 앱을 설치하신 분들은 PC 버전을 어떻게 접속하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MYBOX처럼 설치 파일을 받아서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식인가 싶어서 인터넷 검색을 해봤더니 네이버 가계부처럼 사이트로 접속하는 방식인 PC 버전을 사용할 수 있더라고요.

 

 

클로바노트 PC 버전

위에서 말씀드린 내용대로 클로바노트는 PC 버전을 사이트로 접속해서 이용해야 합니다. 네이버에서 출시한 서비스니까 당연하게도 네이버에서 검색을 해주시면 좋겠죠.

클로바노트는 네이버에서 이름 그대로 검색하시면 위와 같이 사이트 링크가 나옵니다. 클릭하시면 바로 접속할 수 있어요.

클로바노트 사이트로 접속을 처음 하신 분들은 간단한 설명을 해주는데요. 모든 설명을 확인하고 나면 클로바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앱으로 녹음 파일을 업로드하는데 따로 폴더를 구분하실 분들은 내 폴더 오른쪽에 + 버튼을 클릭하시면 생성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아직 베타 버전이라서 그런지 300분 기본 제공된다고 합니다.

클릭해서 확인해보면 녹음 사용 시간이 모두 소진되면 파일 업로드가 제한된다고 하는데요. 매 달 사용 시간 갱신을 해주는 것 같은데 긴 시간 회의 같은 경우나 강의 시간에 클로바노트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나중에 정식 서비스로 넘어가면 사용 시간 결제가 필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300분이면 5시간인데 베타 버전이라고 하지만 1달에 5시간은 부족하다고 느끼는 분들이 많지 않을까 싶네요. 여기까지 클로바노트 PC 버전 접속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