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1 디스크 조각 모음 빠른 실행 방법

윈도우 운영체제를 오랜 시간 사용해왔다면 디스크 조각 모음이라는 기능을 알고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저는 예전에 조각 모음을 많이 실행했었지만 요즘에는 한 번도 실행하지 않았는데요. 최신 운영체제인 윈도우 11 버전에서 디스크 조각 모음을 사용하고 싶은 분들께 빠르게 실행할 수 있는 방법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블로그 포스팅에서 알려주고 있는 드라이버 속성으로 진행하는 방법이 아닌 더 간단하게 실행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윈도우 11 디스크 조각 모음 실행

아무래도 간단한 방법이라고 말씀을 드렸으니 내용도 그만큼 짧게 작성이 되겠죠. 그리고 윈도우 10 운영체제에서도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할 수 있는지 확인하지 못해서 확답을 드리지는 못하겠지만 아마 가능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작업 표시줄에서 돋보기를 클릭하세요. 그리고 한글로 조각이라고 입력하면 가장 적확 결과에 드라이브 조각 모음 및 최적화 앱이 검색됩니다. 키보드에 엔터키를 누르거나 마우스로 클릭하면 바로 실행할 수 있어요. 내 PC에서 드라이버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고 속성을 선택해서 디스크 정리를 클릭하는 과정보다 정말 간단하게 실행이 가능하죠?

윈도우 11 디스크 조각 모음을 이번에 처음 실행했는데 마지막 분석 부분을 보니까 5월 8일 분석이 진행되었다는 기록이 있네요. 왜 그런가 확인해보니 사용자가 따로 설정하지 않아도 운영체제 기본 설정이 최적화 주기를 매주 진행하도록 되어 있었습니다. 사용자가 많지 않다는 기록이 있었는지 이렇게 자동으로 최적화를 해주고 있었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