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북마크 즐겨찾기 내보내기와 가져오기 방법

컴퓨터에 오류가 발생해서 초기화를 진행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평소 사용하던 크롬 브라우저 북마크 즐겨찾기를 내보내기 해주셔야 나중에 다시 복구할 수 있는데요. 내보내기를 해서 백업을 했다면 다시 가져오기로 복구하는 방법도 알아봐야겠죠.

미리 말씀드릴 내용이 있는데 저는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기본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내보내기된 크롬 북마크 즐겨찾기 파일을 보면 웨일 아이콘이 적용되어 있어요.

 

 

크롬 북마크 즐겨찾기 내보내기 가져오기

백업과 복구라고 하죠. 크롬 북마크 즐겨찾기 내보내기와 가져오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평소에 북마크 관리에 관심을 가지고 있던 분들이라면 대충 방법을 알고 계시지 않을까 싶은데요. 내보내기와 가져오기를 따로 구분해서 작성하지 않는 이유는 같은 위치에 같은 메뉴를 통해서 진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먼저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하시고 오른쪽 상단 점 3개 찍혀있는 버튼을 클릭하여 메뉴 화면을 열어줍니다. 메뉴 화면에는 북마크 메뉴가 있는데요. 북마크에 마우스 포인터를 가져다 놓으면 옆으로 세부 메뉴가 열리는데 북마크 관리자를 클릭하세요.

새 탭에 북마크 관리자 화면이 열렸는데 왼쪽에 있는 북마크바, 기타 북마크 이런 메뉴는 신경 쓰지 마세요. 내보내기를 하시면 모든 북마크 즐겨찾기가 저장되기 때문에 왼쪽 메뉴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북마크 검색 오른쪽에 점 3개 찍혀있는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메뉴 화면이 열리고 북마크 내보내기와 가져오기가 있죠.

북마크 내보내기를 클릭하면 저장할 폴더를 선택할 수 있고 파일 이름은 날짜가 기본으로 입력되어 있습니다. 북마크 가져오기를 클릭하시면 저장된 파일을 선택해서 복구할 수 있어요. 이렇게 크롬 북마크 즐겨찾기 내보내기와 가져오기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크로미움 기반으로 제작된 모든 브라우저가 동일한 방식으로 이름이 입력되기 때문에 구분해서 저장하셔야 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