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통관번호 발급과 조회는 어디에서 할까요?

이제는 해외 배송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죠. 1~2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많은 사람들이 어렵다고 생각했고 직접 해외 배송하는 사람도 많지 않았는데 지금은 인기 있는 해외 배송 사이트인 알리익스프레스 같은 경우 한글 주소 입력을 지원하면서 누구나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해외 배송을 할 때 개인통관번호가 필요하다는 것인데요. 개인통관번호를 어디에서 어떻게 발급을 받고 이미 발급받은 분들은 어떻게 조회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외 배송 사이트나 앱에서 주소를 입력할 때 개인통관번호를 같이 입력하게 되는데요. 그런 경우에는 한 번 입력하면 나중에 다시 입력할 필요가 없어서 다른 곳을 가입할 때 개인통관번호를 다시 조회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개인통관번호 발급과 조회

어느 검색 사이트에서 검색을 했을 때 링크가 나오는지 확인하려고 네이버, 다음, 구글 사이트에 검색을 해봤는데 모든 사이트 검색 결과 첫 번째 링크로 나오네요. 그냥 여러분들이 평소에 접속하시는 검색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검색어를 개인통관번호라고 입력하시면 위와 같이 관세청 개인통관고유부호 사이트로 접속할 수 있는 링크가 나오는데요. 클릭해서 사이트로 접속을 해주세요.

관세청 개인통관고유부호 사이트로 접속을 하시면 메인 페이지에 위와 같이 조회 버튼과 신규 발급 버튼이 보입니다. 이미 한 차례 발급을 받아보신 분들은 추가로 발급이 안되니까 조회 버튼을 클릭하시고 처음 해외 배송을 하는 분들은 신규 발급 버튼을 클릭하세요.

먼저 신규발급 버튼을 클릭했을 때 화면입니다. 본인인증 서비스가 필요한데 가장 편리한 방법은 휴대폰 인증이 아닐까 싶어요. 신청 화면으로 넘어가시면 여러분들의 정보를 입력 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제 조회 버튼을 클릭했을 때 화면을 봐야겠죠. 저는 휴대폰 인증만 가능한 것 같아요. 하지만 아래 설명을 읽어보면 공동인증서 인증 선택도 가능한 분들이 있을 것 같습니다. 번호를 입력해서 메시지로 도착한 인증코드를 입력하면 바로 여러분들의 개인통관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