엣지 익스플로러 모드 사용하는 방법은?

예전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가장 많이 사용되는 브라우저였지만 2022년 6월 15일 서비스 종료된다고 뉴스가 떴는데요. 그렇다면 여러 사이트 중 익스플로러에 호환되게 제작된 곳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앞으로는 엣지 브라우저에서 익스플로러 모드를 사용하면 됩니다. 어떻게 설정하고 사용하면 되는지 알려드릴게요.

평소 인터넷 뉴스에 관심을 가지고 있지 않아서 익스플로러가 서비스 종료된다는 것을 모르고 계속 사용하고 있는 분들 갑자기 사용할 수 없게 되면 당황스러울 것 같은데요.

 

반응형

 

엣지 익스플로러 모드

크로미움 기반으로 재탄생된 엣지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른 크로미움 기반에는 없는 익스플로러 모드가 있으니까요.

엣지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 점 3개 찍혀있는 버튼을 클릭하면 메뉴 화면이 열립니다. 메뉴 화면에는 설정을 클릭하면 새 탭에 설정 화면이 열릴 거예요. 그러면 화면 왼쪽에 기본 브라우저를 클릭합니다.

화면 오른쪽이 위에 캡처 이미지와 같이 인터넷 익스플로러 호환성 항목이 바뀌었죠. 두 번째 설정에 사이트를 익스플로러 모드로 다시 로드할 수 있습니다를 보시면 오른쪽에 설정을 변경할 수 있어요. 클릭해서 허용으로 변경해주세요.

엣지 익스플로러 모드 설정은 끝났습니다. 엣지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을 보시면 익스플로러 모드 버튼이 새롭게 추가되어 있네요. 사용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익스플로러 모드로 접속하고 싶은 사이트가 있을 때 버튼을 클릭하세요.

정상적으로 익스플로러 모드로 사이트가 접속되는 경우에는 사이트 주소 입력하는 공간 왼쪽에 위와 같이 아이콘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다시 해제하고 싶은 경우에는 익스플로러 모드 버튼을 클릭해서 해제할 수 있어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