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1 시작프로그램 관리 켜고 끄는 설정

필요 없는 프로그램을 끔으로써 부팅 속도를 빠르게 만들 수 있는 윈도우 운영체제 시작프로그램은 윈도우 10 운영체제부터 편하게 관리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이제 윈도우 11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다 보니 따로 포스팅을 해야 할 것 같더라고요.

시작프로그램에 모든 프로그램을 끔으로 바꿔도 좋지만 자주 사용하거나 꼭 필요한 프로그램은 켜놓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부팅 속도를 신경 써서 설정을 변경하다 보면 불편한 상황이 발생될 수 있어요.

 

반응형

 

윈도우 11 시작프로그램 관리

시작프로그램 관리는 여러 방법이 있는데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알려드릴게요. 작업 관리자 창을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작업 관리자를 실행하는지 그 내용부터 시작하죠.

작업 표시줄에서 시작 버튼에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세요. 그러면 메뉴 화면이 열리는데 가운데 정도 위치를 보시면 작업 관리자가 있습니다.

작업 관리자 창이 열렸으면 상단에 시작프로그램 탭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아래에 등록되어 있는 프로그램 목록이 나옵니다. 필요하지 않은 프로그램을 사용 안 함으로 바꿔주면 되는데 부팅 속도에 관련 있는 것은 시작 시 영향이 높음으로 보이는 프로그램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필요하지 않은 프로그램을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하는 것이 아닐까 싶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