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플레이 프로텍트 알림 끄기 어렵지 않아요.

구글 플레이 앱이 업데이트가 되면서 스마트폰에 유해한 앱이 설치되어 있는지 검사하여 알려주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바로 Play 프로텍트라는 기능입니다. 정상적인 방법으로 앱을 설치한 경우에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겠지만 악의적으로 수정된 APK 파일을 받아서 앱을 설치한 경우에는 스마트폰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기능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가끔 스마트폰 화면 상단 알림 창에 Play 프로텍트 관련 알림이 뜨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알림이 불편하신 분들은 알림 해제를 해볼 수 있습니다. 앱 설치를 자주 하지 않는 분들이나 정상적인 구글 플레이 앱을 통해서 앱 설치를 하고 계시는 분들은 해제를 해보세요.

 

반응형

 

구글 플레이 프로텍트 알림 끄기

바로 구글 플레이 앱을 실행해서 Play 프로텍트 알림 해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 제목에서 보신 것처럼 어렵지 않으니 바로 진행하실 수 있어요.

구글 플레이 앱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 프로필 이미지를 터치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메뉴 화면이 열리죠. 메뉴 화면에서 Play 프로텍트 메뉴를 터치해서 화면 이동을 해주세요.

Play 프로텍트 화면으로 이동하였습니다. 그러면 최근 유해한 앱 검사 결과를 확인할 수 있고 스마트폰에 설치된 앱 중에서 자주 사용하지 않는 앱은 권한 삭제가 되었다는 내용도 확인할 수 있었어요. 그러면 이제 알림 해제를 위해서 설정 변경을 해봐야겠죠. 화면 오른쪽 상단 톱니바퀴 버튼을 터치하세요.

Play 프로텍트 설정 화면으로 넘어왔습니다. 화면에는 3개 메뉴가 보이는데 알림 관련된 설정은 첫 번째 Play 프로텍트로 앱 검사 설정이 있네요. 첫 번째 설정을 터치해서 비활성화해주시면 유해한 앱이 있는지 알려주는 설정이 비활성화되었기 때문에 알림을 받지 않게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