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플레이 스토어 업데이트 확인 방법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는 구 버전에도 있었는지 모르겠는데 지금은 앱 화면에서 업데이트가 있는지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는 보통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되기 때문에 오늘 포스팅에서 알려드리는 업데이트 확인은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안 되고 있는 분들이 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오늘 포스팅 내용을 보면서 확인해보고 최신 버전이라고 뜨는 분들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가 문제없이 자동 업데이트가 되고 있는 것이니까 이런 기능이 있구나 생각만 하고 계시면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

 

구글 플레이 스토어 업데이트 확인

따로 APK 파일을 받아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설치했을 때 업데이트 확인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는지는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앱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 프로필 이미지를 터치해서 위와 같은 메뉴 화면을 열어주세요. 메뉴 화면이 열리면 아래쪽에 설정을 터치하고 설정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설정 화면으로 이동했나요? 그러면 다 찾아왔습니다. 하단에 정보를 터치하면 아래로 숨어있는 정보가 열리는데요. Play 스토어 버전을 보시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업데이트 링크가 있습니다.

자동 업데이트가 잘 되고 있는 상태라면 위와 같이 현재 구글 플레이 스토어는 최신 상태라고 나와야 합니다. 업데이트가 안된 상태라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새 버전이 다운로드되고 설치됩니다라는 내용으로 보이실 거예요. 구글에서 제공하는 안내 내용을 확인해보니 사용 가능한 업데이트가 있을 때에는 몇 분 후 자동으로 다운로드되고 설치된다고 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