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웨일 시작 페이지 변경해서 사용하기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브라우저 웨일은 크로미움 기반으로 제작되어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그리고 자체 확장 프로그램 스토어도 운영하고 있어서 크롬 브라우저보다 웨일 브라우저를 좋아하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물론 저도 웨일 브라우저를 메인 브라우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브라우저를 사용하면서 가장 기본적인 세팅이라 할 수 있는 시작 페이지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현재 네이버 웨일을 설치하면 기본 설정으로 새 탭이 열리게 선택되어 있어서 바로 네이버 검색을 할 수 있는 검색 공간을 볼 수 있습니다. 내가 주로 접속하거나 바로 접속하고 싶은 사이트로 변경해보세요.

 

반응형

 

네이버 웨일 시작 페이지 변경

다른 브라우저는 예전에 시작 페이지 변경 방법 포스팅을 해놓고 왜 지금까지 네이버 웨일은 포스팅하지 않았는지 모르겠네요. 

웨일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 점 3개 찍혀있는 버튼을 클릭하면 메뉴 화면이 열리죠. 메뉴 화면에서 설정을 찾아 클릭하시면 네이버 웨일 설정 화면을 열어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웨일 설정 화면이 열리면 바로 시작 페이지를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을 찾으실 수 있을 거예요. 메뉴 변경 없이 처음에 열리는 설정 화면에서 바로 보입니다. 기본값은 새 탭이 선택되어 있는데 총 4개 선택을 제공하는군요. 사용자 스타일에 맞게 다양한 선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개 이상 사이트를 시작 페이지로 설정하고 싶은 분들은 특정 페이지를 선택하시고 새 페이지 선택으로 여러 사이트를 추가할 수 있어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