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1 시작 메뉴에 폴더를 추가하는 방법은?

오늘은 새롭게 윈도우 11 운영체제를 설치해서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께 작업 표시줄에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시작 메뉴에서 내가 원하는 폴더를 추가하는 방법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업무나 작업 관련해서 자주 열어봐야 하는 폴더가 있을 때 시작 메뉴에 추가하면 빠르게 열어볼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관련된 폴더를 거의 매일 열어보기 때문에 시작 메뉴에 추가했는데 처음에는 익숙하지 않아서 불편한 느낌이 있었지만 계속 시작 메뉴로 폴더를 열어보니까 익숙해지면서 편하더라고요.

 

반응형

 

시작 메뉴에 폴더 추가

오늘 포스팅은 내용이 꽤나 짧습니다. 너무 간단한 방법으로 시작 메뉴에 추가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폴더 외에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바로 가기도 동일한 방법으로 시작 메뉴에 추가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먼저 파일 탐색기를 실행해서 시작 메뉴에 추가하기를 원하는 폴더 위치까지 이동합니다. 그리고 추가를 원하는 폴더에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시면 메뉴 화면이 열리게 되는데요. 메뉴 화면을 보시면 시작 화면에 고정이라는 메뉴가 있을 거예요. 시작 화면에 고정을 클릭합니다.

모든 작업은 끝났습니다. 확인해볼까요? 작업 표시줄에 시작 버튼을 클릭해서 시작 메뉴를 열어보시면 위에 캡처 이미지와 같이 고정됨 항목에 이번에 여러분들이 추가하신 폴더가 추가되어 있을 거예요. 클릭하면 해당 폴더가 열리게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