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코타나(Cortana) 버튼 숨기기 방법은?

윈도우 10 운영체제를 설치하고 아무런 설정을 변경하지 않았다면 작업 표시줄에 코타나(Cortana) 버튼이 보이실거예요. 평소에 들어본적 없는 기능인데 앞으로도 코타나(Cortana) 버튼을 클릭하지 않을 것 같다면 간단한 방법으로 작업 표시줄에서 버튼을 숨길 수 있습니다.

코타나(Cortana) 삭제하는 방법도 있지만 괜히 삭제하려다가 운영체제 오류가 생기면 어떻게할까 고민이 있다면 그냥 버튼 숨기기를 해버리세요.

 

반응형

 

윈도우 10 코타나(Cortana) 버튼 숨기기

방법이 정말 간단하기 때문에 포스팅 내용도 짧습니다. 그리고 윈도우 11 운영체제는 메뉴 화면에서 많은 변화가 있었기 때문에 윈도우 10 운영체제와 다르니까 내용을 보고 따라하실 수 없어요.

먼저 작업 표시줄 빈 공간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세요. 위와 같은 메뉴 화면이 열렸다면 상단에 있는 Cortana 버튼 표시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작업 표시줄 검색 버튼 오른쪽에 보이던 코타나(Cortana) 버튼이 사라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거예요.

 

코타나(Cortana) 관련 포스팅

 

코타나 끄기 아직 한국은 지원하지 않음

윈도우 10 운영체제가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되면서 나도 모르게 설치된 코타나(Cortana)는 음성 인식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애플에 시리와 삼성에 빅스비를 사용해본 분들은 음성 인식 기능이

pjsproject.tistory.com

 

 

윈도우 11 코타나(Cortana) 제거를 하고 싶다면?

아마 윈도우 운영체제에 추가된 기능 중 거의 사용하지 않는 것이라고 한다면 코타나(Cortana)가 아닐까 싶은데요. 제 기억이 정확한지 모르겠는데 윈도우 11 운영체제로 넘어오면서 코타나(Cortana)

pjsproject.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