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타나 끄기 아직 한국은 지원하지 않음

윈도우 10 운영체제가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되면서 나도 모르게 설치된 코타나(Cortana)는 음성 인식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애플에 시리와 삼성에 빅스비를 사용해본 분들은 음성 인식 기능이 얼마나 편리한지 알고 계실 거라 생각하는데요. 윈도우 운영체제에도 음성 인식이 추가되었으니까 사용해보고 싶어서 실행했는데 한국에서는 아쉽게도 지원하지 않아서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코타나(Cortana)를 사용할 수 없다고 함부로 삭제하게되면 시스템이 꼬이면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서비스를 꺼버리는 것으로 해결하세요.

 

 

코타나 끄기 윈도우 10 프로

코타나(Cortana) 서비스를 꺼버리려면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실행해야 하는데 윈도우 10 홈 버전에서는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지원하지 않아서 실행이 불가능합니다. 그러니 윈도우 10 프로 버전과 윈도우 10 홈 버전으로 나뉘어서 코타나 끄기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작업 표시줄 왼쪽에 돋보기를 클릭하거나 검색하는 공간에서 gpedit.msc 입력을 해주면 위와 같이 검색 결과가 나올거예요. 클릭해서 실행합니다.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에서 코타나(Cortana) 허용을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해주시면 되는데 위치는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 요소 → 검색으로 이동하면 찾을 수 있어요. 코타나 허용을 더블 클릭해주시고 사용 안 함으로 설정을 변경하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윈도우 10 프로 버전 코타나 끄기는 완료됩니다.

 

 

코타나 끄기 윈도우 10 홈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사용할 수 없는 윈도우 10 홈 버전에서는 다른 방법으로 코타나 끄기를 해주셔야 하는데요.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열어서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AllowCortana 레지스트리 값을 변경하는 작업이 필요한데 HKEY_LOCAL_MACHINE → SOFTWARE → Policies → Microsoft → Windows → Windows Search 위치로 찾아가시면 됩니다. AllowCortana 레지스트리 값을 더블 클릭해서 값 데이터를 0으로 변경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윈도우 10 홈 버전 코타나 끄기는 완료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