엣지 브라우저 사이드바 숨기기 방법은?

최근 엣지 브라우저가 자동으로 업데이트되면서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었는데요. 바로 확인되는 기능은 바로 오른쪽에 보이는 사이드바입니다. 사이드바에는 많은 기능은 아니지만 그래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데 평소 사용하지 않았던 것이 보이니까 불편하게 느껴지는 분들도 있을 거예요. 오늘 사이드바를 어떻게 숨길 수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생각하셨던 것보다 엣지 브라우저 사이드바는 클릭 몇 번이면 바로 숨기기가 가능합니다.

 

반응형

 

엣지 브라우저 사이드바 숨기기

워낙에 방법이 간단하다 보니 엣지 브라우저에서 사이드바를 숨길 수 있는 방법 모두 알려드리려고요. 어떤 방법이 있는지 확인해보시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가장 먼저 알려드릴 방법은 사이드바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 보이는 사이드바에서 하단을 보시면 톱니바퀴 버튼 위로 사이드바 숨기기 버튼이 있죠.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사이드바는 보이지 않게 됩니다. 단점이 있다면 사이드바에 포함된 버튼이라서 다시 사이드바를 보이게 하고 싶을 때에는 다른 방법으로 하셔야 합니다.

다음 방법은 엣지 브라우저 메뉴를 통해서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엣지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 점 3개 찍혀있는 버튼을 클릭하면 메뉴 화면이 열리죠. 메뉴 화면 하단에 사이드바 숨기기라고 있을 거예요. 클릭하면 바로 사이드바는 사라지게 됩니다. 반대로 다시 사이드바를 보이게 하고 싶을 때에는 같은 방법으로 사이드바 표시를 클릭하세요.

마지막 방법은 엣지 브라우저 설정 화면을 통해서 진행하는 방법인데요. 바로 위에서 알려드린 메뉴 화면에서 설정을 클릭하고 설정 화면을 열어주세요. 설정 화면 왼쪽에 브라우저 디스플레이를 선택하고 오른쪽 내용을 보시면 사이드바 표시가 있습니다. 오른쪽에 스위치 버튼을 클릭해서 켜고 끄는 것으로 사이드바를 숨기거나 표시할 수 있어요. 이렇게 이번에 업데이트된 사이드바를 숨기는 방법을 모두 알려드렸습니다. 가장 편한 방법은 역시 사이드바에서 버튼을 클릭하는 것이고 다시 표시하고 싶을 때에는 메뉴 화면에서 클릭하는 것이 편하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