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기분 나쁜 일은 몰아서 한 번에 오는 것인가?

오랜만에 블로그에 잡담 포스팅을 하는 것 같네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요즘 힘이 쭉 빠지는 일로 인하여 포스팅을 쉬고 있거나 다른 곳으로 이사 가는 것을 고민하고 계시지 않을까 싶은데요. 예전에 네이버 검색 로직이 변경되면서 많은 분들이 검색 순위에 밀리거나 사라지는 피해로 힘들어했는데 이번에는 다른 상황으로 피해를 보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검색 사이트에 궁금한 내용을 검색해서 내 블로그 포스팅 링크를 클릭했는데 페이지가 열리지 않는 상태였죠. 이런 경우가 한두 번이 아닌 여러 차례 발생이 된다면 검색 사이트에서는 내 블로그를 저품질로 구분하여 상단에 보여주던 내 포스팅을 아예 검색 결과에 나오지 않게 만들어버립니다.

 

반응형

 

왜 기분 나쁜 일은 몰아서 한 번에 오는 것인가

문제가 발생하기 전 검색 결과 상단에 나오던 티스토리 블로그는 대부분 검색 결과에 나오지 않게 되면서 방문자수가 엄청나게 떨어졌습니다. 그 외에도 이번에 문제가 발생하기 전부터 애드센스 광고가 나오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면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포스팅을 하고 싶다는 생각보다 포스팅을 해도 괜찮은가?라는 생각으로 바뀌셨을 거예요. 제 경우에는 방문자수가 예전보다 50% 정도 줄어든 상태이고 애드센스 수익은 70% 정도 줄어든 상태입니다.

화재는 15일 발생이 되었는데 어떠한 이유인지 모르겠지만 제가 운영하는 모든 블로그에서 14일 방문자수가 올라간 상태입니다. 16일 최저 방문자수를 찍은 이후에 조금씩 회복하는 듯싶었지만 검색 사이트에서 검색 결과 상단에 나오던 포스팅이 사라졌으니 방문자수는 다시 줄어들고 있는 그래프를 확인할 수 있네요. 평균 방문자수에서 50% 줄어든 그래프가 보입니다.

애드센스 수익도 그래프를 보면 14일 이후 바닥에서 조금씩 오르고 있는 상태인데요. 코인이라면 바닥을 찍고 상승하는 느낌이라고 봐야 하는데 인기 포스팅이 사라졌으니 현재는 희망이 없는 상태입니다.

제가 나쁜 일은 한 번에 온다고 말씀드렸는데 이번에는 다른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저는 15일에 인터넷 쇼핑으로 라면을 주문했습니다. 물론 네이버 쇼핑도 이번 판교 화재로 인하여 피해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기에 늦어도 괜찮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요. 배송 조회를 해보니까 19일에 배송이 완료되었다고 나오더라고요.

나는 택배를 받지 못했는데 어떻게 19일에 배송 완료가 되었는가 싶어서 판매자 문의를 넣어놓고 네이버 톡톡을 열었는데 20일에 상품을 발송했다는 판매자 톡톡이 왔습니다. 배송 조회는 19일에 완료가 되었다면서 판매자는 20일에 보냈다고 하는 이런 어이없는 상황에 송장 번호로 조회를 해보니 내가 아닌 다른 지역에 다른 사람의 송장 번호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은 구매확정 연장을 해놓고 네이버 고객센터에 주문 취소 문의 메일을 보냈는데 티스토리, 애드센스로도 충분히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상황에서 이렇게 택배 문제까지 발생하니까 하루하루가 답답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택배 문제는 해결이 되겠지만 티스토리 방문자수와 애드센스 수익은 언제쯤 다시 복구할 수 있을까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