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1 화면 보호기 설정하는 방법은?

언제부터인지 모르겠는데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하면서 화면 보호기가 작동되는 것을 본 적이 없는 것 같더라고요. 옛날 윈도우는 무조건 일정 시간 컴퓨터를 이용하지 않으면 화면 보호기가 작동이 되었는데 지금은 전원 관리로 디스플레이가 꺼진다거나 절전 모드 설정되는 방식으로 넘어갔습니다.

다시 화면 보호기를 설정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윈도우 11 운영체제에서 화면 보호기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윈도우 11 화면 보호기 설정

우리가 화면 보호기를 설정하는 창을 열어볼 수 있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아래 내용에서 두 가지 방법을 모두 알려드릴게요.

먼저 바탕 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고 우클릭 메뉴에 개인 설정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윈도우 설정 창에 개인 설정 화면이 열리게 되는데요. 화면 보호기를 설정하고 싶다면 잠금 화면 메뉴를 클릭해서 화면을 이동해주세요.

잠금 화면 관련된 설정 화면으로 이동했습니다. 스크롤해서 맨 밑으로 이동하면 관련 설정 항목에 화면 보호기가 있네요. 클릭하시면 옛날에 많이 보았던 화면 보호기를 설정하는 창이 열릴 거예요.

다른 방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작업 표시줄에서 시작 버튼 오른쪽에 있는 검색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검색하는 화면이 열리면 화면 상단에 화면 보호기라고 입력만 해주세요. 제어판에 화면 보호기 변경이 검색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키보드에 엔터키를 누르거나 마우스로 클릭해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윈도우 11 운영체제에서 화면 보호기를 설정할 수 있는 창이 열렸습니다. 이제 화면 보호기에는 투자를 하지 않는 것인지 윈도우 11 운영체제로 넘어왔지만 선택할 수 있는 목록은 달라지지 않았더라고요. 사용하고 싶은 화면 보호기를 선택해서 적용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