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VIF 변환 프로그램 없이 원하는 파일로 바꾸기

이미지 압축 코덱으로 JPEG 코덱보다 같은 품질이지만 파일 크기가 작은 AVIF 코덱은 아무래도 많이 사용되는 이미지 코덱이 아니다 보니 변환 작업을 원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설치해서 변환 작업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있지만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사이트로 접속하면 원하는 이미지 코덱으로 변환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어떤 프로그램은 딱 하나의 이미지 코덱으로 변환을 할 수 있지만 사이트는 모든 코덱으로 변환 가능합니다.

 

반응형

 

AVIF 변환 사이트

그럼 바로 변환을 해볼 수 있는 사이트로 접속을 해볼까요? 이런 사이트를 검색할 때에는 구글에서 검색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구글에서 AVIF 변환으로 검색을 했습니다. 그러면 검색 결과에 Convertio 사이트가 보이는데 검색 결과는 다른 사이트가 첫 번째로 보이는 경우도 있으니 무조건 Convertio 사이트로 접속해야 한다는 것은 아닙니다.

링크를 클릭해서 AVIF 변환 사이트로 접속을 했습니다. 페이지 내용을 보시면 AVIF에 JPEG로 선택되어 있는데요. JPEG를 클릭하시면 다른 코덱을 선택할 수 있어요.

위와 같이 JPEG를 클릭하면 JPG, PNG 코덱 같이 다양한 이미지 코덱을 선택할 수 있으니 여러분들이 변환 작업을 원하는 코덱으로 선택을 해주세요.

이미지를 추가하는 방법은 사이트 화면으로 AVIF 이미지를 끌어다 놓는 방법이 있고 파일 선택을 클릭해서 불러오는 방법이 있습니다. JPEG를 변환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AVIF 이미지를 불러온 다음에 변경도 가능하네요. 위와 같이 AVIF 파일을 불러왔다면 오른쪽에 변환 버튼을 클릭해서 변환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변환 작업이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위와 같은 내용으로 변경됩니다. 그러면 오른쪽에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서 변환된 이미지 파일로 저장을 할 수 있어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