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스프레드시트에서 인쇄 영역 설정하고 인쇄하기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엑셀 문서 작업을 할 수 있는 구글 스프레드시트는 인쇄 기능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오늘 포스팅에서 인쇄하는 방법과 사용자가 원하는 인쇄 영역 설정하는 방법, 페이지 나누기 방법을 확인해보세요. 오피스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한다는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실 거예요.

구글 스프레드시트에서 가장 쉽게 설명할 수 있는 인쇄 방법을 먼저 알려드리고 이어서 인쇄 영역 설정하는 방법, 페이지 나누기 순서대로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구글 스프레드시트 인쇄와 인쇄 영역

오늘 포스팅을 찾아오신 분들은 이미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일 거라 생각해서 기본적인 내용은 생략하고 바로 스프레드시트 화면으로 설명을 해드릴게요.

가장 쉬운 것이 인쇄 방법입니다. 문서 작성을 완료하시고 인쇄가 필요한 경우에는 왼쪽 상단 파일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밑으로 메뉴 화면이 열리는데요. 메뉴 화면 맨 밑에서 인쇄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제 구글 스프레드시트 인쇄 영역 설정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위와 같이 문서 작성이 된 화면에서 인쇄하고 싶은 영역을 선택하면 되는데요. 어디에서 영역 설정을 시작해야 한다는 법은 없어요. 왼쪽 상단에서 시작을 하시던 오른쪽 하단에서 시작을 하시던 마우스 왼쪽 클릭한 상태로 이동하면서 영역을 위에 캡처 이미지와 같이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영역 설정이 끝나셨으면 왼쪽 상단 파일 메뉴를 클릭하고 메뉴 화면에서 인쇄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인쇄 설정 화면으로 이동되는데요. 화면 오른쪽에 용지 설정을 할 수 있는 내용을 보시면 상단 인쇄 항목에 현재 시트라고 선택되어 있을 거예요. 클릭하면 선택된 셀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제 페이지 나누기 방법도 알려드릴게요. 참고로 페이지 나누기는 상단에 인쇄 항목을 현재 시트로 변경하셔야 페이지 나누기를 할 수 있더라고요. 위에 캡처 이미지를 보시면 인쇄 영역을 현재 시트로 선택했을 때 서식 지정 위에 맞춤 페이지 나누기 설정 링크가 활성화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나누기 화면으로 이동해서는 위와 같이 파란색 라인으로 페이지를 구분할 수 있습니다. 파란색 라인을 이동해서 페이지 나누기를 해주시고 오른쪽 상단 페이지 나누기 확인 버튼을 클릭해야 적용됩니다. 여기까지 구글 스프레드시트에서 인쇄 관련된 내용을 알려드렸는데요. 저는 지금까지 오피스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인쇄 영역이나 페이지 나누기가 필요한 작업을 자주 하지 않다 보니 막상 필요할 때 어렵게 느껴졌었는데 오히려 구글 스프레드시트에서 인쇄 영역이나 페이지 나누기를 더 편하게 작업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