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DOCS 워드 문서에서 줄간격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따로 워드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사이트에 접속하면 문서 작성을 할 수 있는 구글 DOCS 사이트는 워드, pdf, txt, epub 문서 형식 저장을 지원하는데요. 오늘은 구글 DOCS 사이트에서 문서를 작성했을 때 줄 간격 설정하는 방법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진짜 구글 DOCS 사이트로 접속해도 다른 오피스 프로그램과 비교해서 꿀리지 않게 대부분의 기능을 지원하고 있는 것 같아요.

 

반응형

 

구글 DOCS 줄 간격 설정

줄 간격 설정을 확인하시는 분들은 이미 구글 DOCS 사이트를 통해서 문서 작성을 완료한 상태라고 생각합니다. 사이트를 찾아가는 방법이나 로그인 방법 같은 내용은 생략하도록 할게요.

저는 포스팅을 위해서 짧은 내용으로 입력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줄 간격 설정을 하기 전 알아두셔야 하는 것이 있는데요. 줄 간격 설정을 원하는 내용 맨 앞을 클릭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커서가 내용 맨 앞에서 깜빡이고 있어야 커서 뒷부분 내용에 줄 간격 설정이 적용됩니다. 그리고 줄 간격은 위에 보이는 다양한 버튼 중에서 위아래 방향 화살표가 그려진 버튼을 클릭해보세요.

위와 같이 줄 간격 설정을 할 수 있는 메뉴 화면이 열렸습니다. 기본으로 제공하는 줄 간격 설정은 한 줄 간격, 1.15, 1.5, 두 줄 간격인데요. 다 클릭을 해보면서 여러분들이 원하는 적당한 줄 간격을 찾아보세요. 그리고 더 세밀하게 설정하는 방법도 있는데 메뉴 화면을 보시면 맞춤 간격이 있습니다.

맞춤 간격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열리는데 줄 간격을 사용자가 직접 원하는 값으로 입력할 수 있어요. 처음에 메뉴 화면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던 한 줄 간격, 1.15, 1.5, 두 줄 간격 설정 외에도 여러분들이 입력하는 값으로 줄 간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