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1 자체 제공되는 이모티콘을 사용하는 방법

스마트폰에서 채팅을 할 때 자주 사용하는 이모티콘을 윈도우 11 운영체제에서는 사용할 수 없을까요? 사실 윈도우 11 운영체제에서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무료 이모티콘이 있습니다. 오늘 자체 제공되는 이모티콘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려드릴게요. 앞으로 자주 사용해 보세요.

간단하게 키보드에서 2개 키만 누르면 사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 목록이 나오니까 아래 작성되는 포스팅 내용도 길지 않고 짧게 끝나지 않을까 싶네요.

 

반응형

 

윈도우 11 이모티콘 사용 방법

먼저 윈도우 11 이모티콘 창을 열어보기 위해서는 내용을 입력하는 커서가 활성화되어 있어야 합니다. 내용만 보면 무슨 말인가 싶은데 간단해요. 글자를 입력하는 화면이면 됩니다. 메모장 화면, 커뮤니티 게시글 작성 등 글자를 입력하는 화면이면 가능합니다.

포스팅하는 화면에서 바로 키보드에 '윈도우키' + ' . ' 키를 눌렀습니다. 이 단축키는 윈도우 11 운영체제에서 이모티콘 창을 열어볼 수 있는데요. 윈도우 10 운영체제에서도 이모티콘 창을 열어볼 수 있다고 하네요.

더 재미있는 것은 이모티콘 외에 GIF 움짤 이미지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아쉽게도 외국 감성에 맞는 이미지라서 자주 사용하지는 않을 것 같네요.

그리고 위와 같이 이미지로 된 이모티콘이 아닌 키보드 이모티콘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로 메모장에 저장을 해놓고 필요할 때 복사해서 사용하던 키보드 이모티콘을 이제는 단축키로 쉽게 창을 열어서 사용할 수 있겠네요.

마지막으로 이모티콘 창에서 제공하는 또 다른 기능입니다. 바로 문장 부호나 기호 같은 내용도 제공한다는 것인데요. 막상 필요할 때 어떤 단축키를 눌러야 찾을 수 있는지 항상 어려웠는데 이제는 쉽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