엣지 브라우저에서 열려있는 탭 저장하고 복구하는 방법

제가 사용하는 크로미움 기반 브라우저 중에서 마지막으로 포스팅하는 엣지 브라우저입니다. 오늘 포스팅에 앞서 크롬, 웨일 브라우저도 제 블로그에서 찾아볼 수 있어요. 오늘 엣지 브라우저에 현재 열려있는 모든 탭을 저장하고 나중에 다시 복구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현재 열어놓은 모든 탭을 나중에도 다시 확인해야 한다면 오늘 알려드리는 방법으로 저장을 해주고 나중에 다시 복구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엣지 열려있는 탭 저장

저는 포스팅 작업을 하려고 많은 탭을 열어놓고 있었는데 급하게 일이 생겨서 PC를 종료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더라고요. 평소에 관심도 없었던 기능인데 이렇게 필요한 상황이 나오니까 급하게 알아보고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테스트를 위해서 엣지 브라우저에 4개 탭을 열어놓았습니다. 이렇게 4개 탭을 저장해서 다음에 바로 복구하려 열어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엣지 브라우저 화면 상단을 보시면 열려있는 탭이 보이고 오른쪽에 빈 공간이 있습니다. 빈 공간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시면 메뉴 창이 열리는데 열려 있는 페이지를 즐겨찾기에 추가라는 내용을 찾을 수 있을 거예요.

모든 탭을 즐겨찾기에 추가하는 창이 열렸습니다. 저장하고 싶은 위치는 여러분들이 원하는 곳으로 선택하고 저장 버튼을 클릭하세요. 이제 엣지 열려있는 탭 저장은 끝이 났습니다.

이제 저장했던 즐겨찾기를 복구해서 조금 전 열어놓았던 모든 탭을 열어보도록 할게요. 엣지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 메뉴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밑으로 메뉴 창이 열리는데요. 메뉴 창에서 즐겨찾기를 클릭합니다.

즐겨찾기를 클릭했더니 현재 저장되어 있는 즐겨찾기 목록이 나왔습니다. 목록을 살펴보면서 여러분들이 저장했던 모든 탭 기록을 찾아보세요. 처음에 저장할 때 따로 이름 변경을 하지 않았다면 새 폴더로 저장되어 있을 거예요. 찾으셨으면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세요. 메뉴 창에 모두 열기를 클릭하면 저장했던 모든 탭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