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포터블(Chrome Portable) 다운로드에서 실행까지

이제는 크로미움 기반으로 제작된 인터넷 브라우저가 많이 출시되었다고 하지만 아무래도 인지도 부분에서는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따로 오지 못하는 게 사실인데요. 오늘은 크롬 포터블(Chrome Portable) 버전으로 사용하고 싶어 하는 분들께 어떻게 다운로드를 하면 되는지 알려드리고 실행까지 해보는 내용을 포스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크롬 포터블(Chrome Portable) 64비트를 사용하고 싶어 하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오늘 포스팅은 32비트로 다운로드됩니다.

 

반응형

 

크롬 포터블(Chrome Portable) 다운로드

국내 자료실 사이트에서 크롬 포터블(Chrome Portable) 파일을 제공하고 있는지 모르겠지만 보통 이런 파일은 해외에서 제작이 됩니다. 그렇다 보니 해외 자료실 사이트에서 더 많이 제공하고 있어요. 오늘은 구글에서 검색하고 가장 첫 번째로 나오는 사이트에 접속하여 받아볼 계획입니다.

구글에서 영어로 Chrome Portable 검색을 해보니까 검색 결과 첫 번째로 PortableApps.com 사이트가 나왔습니다. 포터블 파일을 제공하는 사이트가 아닐까 싶은 주소네요. 링크를 클릭해서 접속해 보도록 할게요.

 

 

위에서 알려드린 검색 방법 외에 빠르게 사이트로 접속할 수 있는 버튼도 추가를 하였습니다. 검색하는 귀찮음이 싫다면 버튼을 클릭해서 사이트로 이동하세요.

사이트로 접속해 보니 현재 제공되는 크롬 포터블(Chrome Portable) 버전은 109.0.5414.120입니다. 현재 PC에 설치되어 있는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해서 버전 확인을 해보니 동일한 버전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초록색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페이지가 이동되는데 그냥 기다리면 자동으로 크롬 포터블(Chrome Portable) 파일 다운로드가 시작돼요. 파일 크기가 매우 가벼우니 금방 다운로드는 완료되었습니다.

이렇게 크롬 포터블(Chrome Portable) 다운로드가 완료되었네요. 압축 파일 아이콘이 아닌 설치 파일 아이콘으로 보이는데 반디집으로 크롬 포터블(Chrome Portable) 파일을 열어보니 압축 해제도 가능한 파일이더라고요. 그래도 반디집이 아닌 파일을 실행해서 진행하였습니다.

파일을 실행하면 압축 해제되는 경로를 선택할 수 있는데 크롬 포터블(Chrome Portable) 파일이 들어있는 폴더가 기본값으로 설정되어 있더라고요. 저는 변경하지 않고 그대로 진행을 했어요. 그리고 압축 해제가 완료된 폴더로 이동하니 위와 같이 파일이 들어있었습니다. 구글 크롬 포터블 파일을 실행해서 인터넷 브라우저를 열어볼 수 있어요.

크롬 포터블(Chrome Portable) 화면에서 버전 확인을 해보면 정확하게 109.0.5414.120 버전이 적혀있습니다. 그리고 업데이트는 불가능해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