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VG to PNG 변환 이보다 쉬운 방법은 없다.

저는 포스팅할 때 타이틀 이미지를 만드는데 포스팅 키워드에 맞는 로고 이미지를 구해서 만들고 있는데요. 평소에는 관심도 없었던 SVG to PNG 변환인데 바로 어제 일로 인하여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어제 ChatGPT 포스팅을 하려고 로고 이미지를 찾아보는데 원하는 이미지가 SVG 파일 확장명으로 받아지더라고요. 그래서 같은 이미지 PNG 파일 확장명은 없는지 계속 검색했던 일이 있었습니다.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과 인터넷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는데 두 가지 방법을 모두 설명해도 내용이 짧으니 모두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반응형

 

SVG to PNG 변환

먼저 프로그램으로 SVG to PNG 변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변환하는 데 사용할 프로그램은 바로 포토샵입니다. 굳이 포토샵이 아니더라도 SVG 파일을 열어볼 수 있고 파일 확장명 변경이 가능한 다른 이름으로 저장 기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라면 모두 가능합니다.

포토샵에서 SVG 파일을 열어주시고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파일 형식을 변경할 수 있는데요. 파일 형식을 PNG로 선택하고 저장을 해주세요.

그러면 오른쪽 SVG 파일이 왼쪽 PNG 파일로 변환되어 저장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파일 형식 변경을 지원하는 다른 프로그램에서도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인터넷 사이트에서 SVG to PNG 변환하는 방법입니다. 구글에서 SVG to PNG 검색을 해주세요. 그러면 많은 사이트가 검색되는데 진행하는 방법은 동일하니까 아무 사이트나 선택해서 접속하시면 됩니다.

저는 검색 결과 첫 번째로 나오는 사이트 링크를 클릭해서 접속했어요. SVG to PNG 변환을 하려면 먼저 사이트에 SVG 파일을 불러와야겠죠. 끌어다 놓기를 하거나 업로드 버튼을 클릭해서 SVG 파일을 불러오세요. 그리고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제가 사용한 사이트는 압축 파일로 다운로드가 되네요.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한 압축 파일을 해제하고 이미지 파일을 확인해 보니 정상적으로 SVG to PNG 변환이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첫 번째 파일이 사이트에서 변환된 PNG 파일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